2025년 3월 1일 (토)
아슬아슬 국정협의회 결국 무산…野 ‘마은혁 임명’ 연계에 재가동 불투명
박찬대, ‘마은혁 임명’ 최후 통첩최상목 묵묵부답에 협의회 보이콧野 “최상목, 권한대행으로 인정 못해”권성동 “野 민생보다 정쟁 매몰 개탄”협의회 열렸어도 ‘2차 빈손 회동’ 예상 마은혁 헌법재판관 후보자 임명을 둘러싼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과 더불어민주당의 갈등이 28일로 예정됐던 2차 국정협의회까지 번졌다. 박찬대 민주당 원내대표는 최 대행이 마 후보자를 임명하지 않자 이날 국정협의회를 30분 앞두고 보이콧을 선언했다. 결국 협의회는 취소됐고 민주당이 마 후보자 임명을 국정협의회와 연계한 만큼 재가동도 불투명해졌다. 박 원내대표…
4분 분량
전북, 서울 누르고 2036 하계 올림픽 국내 유치 후보 도시 선정
“전북이 기적을 만들었습니다!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전북특별자치도가 2036 하계올림픽 국내 후보도시로 선정되는 파란을 일으켰다. 전북자치도는 28일 서울 송파구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대한체육회 대의원 총회에서 62명 대의원 투표 결과 49표를 획득해 11표를 얻는데 그친 서울을 제치는 이변을 연출했다. 1표 는 무효표였다. 전북은 지난해 11월 7일 뒤늦게 올림픽 유치 선언을 했으나 비수도권 연대로 체육인들의 마음을 흔들어 올림픽 유치 후보도시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2014년 동계 올림픽을 유치전에서 강원도 …
3분 분량
투데이뉴스
2 / 5
“도수치료 보장 안됩니다” 실손보험 개편안, 의료비 절감 해법인가 재산권 침해인가
정부가 실손의료보험 개편을 본격 추진하면서 보험료 인상과 의료비 통제 문제를 둘러싼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비급여 진료비 관리 강화와 5세대 실손보험 도입을 핵심으로 한 개편안은 과잉 의료 이용을 막고 보험 시스템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로 평가된다. 하지만 의료계와 시민사회를 중심으로 국민 재산권 침해와 의료 선택권 제한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과잉진료를 막아 전체 보험가입자의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다.
기존보험 가입자의 재산권을 침해한 처사다.
인터랙티브
1 / 9
많이 본 뉴스
  1. 2

    “아내 시신 미라화…반려견은 벽장서 숨져있어” 진 해크먼 부부 사망 ‘미궁’

    할리우드 명배우 진 해크먼(95)이 아내이자 피아니스트 벳시 아라카와(63)와 함께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된 가운데, 현장을 조사한 경찰이 “충분히 의심스러운 성격의 사건”이라며 …
  2. 3

    “외조모상 부의금 5만원 냈다고 화낸 직장 상사”…적정 액수 얼마?

    한 직장인이 상사의 외조모상에 부의금을 5만원 냈다가 꾸중을 들었다며 부의금 기준에 대해 의견을 구했다.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부의금 5만원 내고 욕먹었습니다’라는 제목의 …
  3. 4

    권성동 “기초수급자 25만~50만원 선불카드 지원 추진”

    국민의힘이 28일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1인당 25만~50만원의 선불카드를 지급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이날 …
  4. 5

    비트코인 산 父의 70억 유산…“황혼 재혼 후 1년 산 새엄마에 뺏길 판”

    한 남성이 아버지가 평생 일군 재산 70억원을 황혼 재혼한 새어머니에게 빼앗길 것 같다며 상속에 관한 법적 조언을 구했다.27일 YTN 라디오 ‘조인섭 변호사의 상담소’에서는 거액…
1분 컷 뉴스
서울 미디어 홀딩스
EBN 산업경제 페이지로 이동
나우뉴스페이지로 이동
알림 · 소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