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삼룡씨 아들 “끝까지 무대 갈망”

배삼룡씨 아들 “끝까지 무대 갈망”

입력 2010-02-23 00:00
업데이트 2010-02-23 09: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고(故) 배삼룡 씨는 병상에서도 끝까지 무대에 다시 서기를 꿈꿨다.

 고인의 외아들인 동진 씨는 23일 전화 통화에서 “아버지가 돌아가시기 전 두 달여 의식이 없었는데,그전까지는 꼭 회복해서 무대에 다시 서기를 갈망하셨다”고 전했다.
이미지 확대
故 배삼룡씨의 영정 사진 흡인성 폐렴으로 3년째 투병하다 23일 오전 사망한 원로 코미디언 배삼룡씨의 빈소가 서울 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가운데 고인의 영정이 장례식장으로 들어오고 있다. 연합뉴스
故 배삼룡씨의 영정 사진
흡인성 폐렴으로 3년째 투병하다 23일 오전 사망한 원로 코미디언 배삼룡씨의 빈소가 서울 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가운데 고인의 영정이 장례식장으로 들어오고 있다.
연합뉴스


 그는 “아버지는 의식이 없어 유언도 남기지 못하셨다.지난해 말 의식이 있을 때 ‘다시 무대에서 일하고 싶다’고 하신 게 결국 마지막 말씀이 됐다”고 덧붙였다.

 배삼룡 씨는 2007년 6월30일 서울아산병원에 입원한 이래 집에는 돌아가지 못했다.흡인성 폐렴으로 투병하던 그는 중환자실을 몇 차례 오가며 힘겹게 병마와 싸우다 결국 이날 오전 2시10분 84세를 일기로 생을 마감했다.
이미지 확대
원로 코미디언 배삼룡 씨 별세 흡인성 폐렴으로 3년째 투병하던 원로 코미디언 배삼룡 씨가 23일 오전 2시10분 사망했다. 향년 84세. 사진은 지난해 10월 투병중이던 모습. 연합뉴스
원로 코미디언 배삼룡 씨 별세
흡인성 폐렴으로 3년째 투병하던 원로 코미디언 배삼룡 씨가 23일 오전 2시10분 사망했다. 향년 84세. 사진은 지난해 10월 투병중이던 모습.
연합뉴스


 “아버지가 병원에서 새해를 세 번 맞이하셨어요.좀 더 잘 모셔서 다시 무대에 설 수 있게 해 드렸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해 자식으로서 죄송스럽습니다.평소 건강 체크를 잘해 드렸어야 했는데….”그는 고인이 여느 아버지와는 다른 아버지였다고도 말했다.

 “다른 아버지는 가족이 우선이었지만 우리 아버지는 무대가 우선이었습니다.일에 대한 열정이 너무 많으셔서 항상 가족의 희생이 따라야 했습니다.그 때문에 어렸을 때는 많이 섭섭했고 학교에 가면 ‘비실이 아들’,‘개다리 춤 춰봐라’ 등 놀림을 많이 받아 상심이 컸고 많이 위축되기도 했습니다.하지만,그럼에도 아버지의 명성에 먹칠을 해서는 안 되겠다는 생각도 했습니다.속으로는 항상 자랑스러운 아버지였으니까요.”‘비실이’ 배삼룡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던 1969~1970년대는 가족 나들이도 쉽지 않았다.

 “아버지가 한 달에 20일은 공연을 나가셔서 얼굴을 뵙기도 힘들었는데,그래도 한 달에 하루 정도는 자식들을 위해 시간을 내주셨어요.하지만,그런 날 놀이동산에라도 가면 입구에서부터 아버지를 뺏기고 말았어요.‘와 배삼룡이다’라며 사람들이 달려들어 저희는 한쪽 구석으로 밀려나 먼발치에서 아버지를 바라봐야 했습니다.”그는 “아버지는 우리를 낳아주셨지만 결국은 우리의 아버지가 아니고 모든 사람의,팬들의 아버지였던 것 같다”고 말했다.

 유족은 현재 고인의 기념비 건립을 계획 중이다.

 동진 씨는 “후원해주시는 분이 계셔 아버지의 기념비를 세우기로 했다.디자인과 문구,시기에 대해서는 논의를 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장례는 5일장으로 치러지며,시신은 화장 뒤 분당 추모공원 휴에 안치될 예정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성심당 임대료 갈등, 당신의 생각은?
전국 3대 빵집 중 하나이자 대전 명물로 꼽히는 ‘성심당’의 임대료 논란이 뜨겁습니다. 성심당은 월 매출의 4%인 1억원의 월 임대료를 내왔는데, 코레일유통은 규정에 따라 월 매출의 17%인 4억 4000만원을 임대료로 책정할 수밖에 없다는 입장입니다. 성심당 측은 임대료 인상이 너무 과도하다고 맞섰고, 코레일유통은 전국 기차역 내 상업시설을 관리하는 공공기관으로 성심당에만 특혜를 줄 순 없다는 입장입니다. 임대료 갈등에 대한 당신의 의견은?
규정에 따라 임대료를 인상해야 한다
현재의 임대료 1억원을 유지해야 한다
협의로 적정 임대료를 도출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