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서운 10대들’ 폭발물제조카페 운영

‘무서운 10대들’ 폭발물제조카페 운영

입력 2010-08-10 00:00
업데이트 2010-08-10 11: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천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인터넷 사이트에 폭발물 제조 카페를 개설해 사제폭탄.모의총기 제조법을 올린 혐의(폭발물사용선동 등)로 이모(18)군 등 2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10일 밝혔다.

 경찰은 또 이 사이트를 통해 모의총기를 제작하고 시험발사를 한 혐의로 김모(19)군도 불구속 입건했다.

이미지 확대
인터넷 폭발물 카페 모의총기 제조 적발  인천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 수사관들이 10일 오전 인천시 남구 광역수사대에서 인터넷 폭발물 제조 카페 운영자들이 제작한 사제총기를 들어보이고 있다. 경찰에 적발된 카페 운영자들은 인터넷포털사이트에 개설한 폭발물 제조 카페에 외국 동영상 전문사이트와 인터넷 백과사전을 통하여 알게된 휴지폭탄, 연막탄, 수류탄  등 각종 폭발물 제조설계도를 게시하고 인터넷과 시중에서 구입한 흑색화약, 쇠파이프, 쇠구슬 등을 이용해 모의총기와 실탄을 제조한 뒤  시험발사한 혐의를 받고 있다.  연합뉴스
인터넷 폭발물 카페 모의총기 제조 적발
인천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 수사관들이 10일 오전 인천시 남구 광역수사대에서 인터넷 폭발물 제조 카페 운영자들이 제작한 사제총기를 들어보이고 있다. 경찰에 적발된 카페 운영자들은 인터넷포털사이트에 개설한 폭발물 제조 카페에 외국 동영상 전문사이트와 인터넷 백과사전을 통하여 알게된 휴지폭탄, 연막탄, 수류탄 등 각종 폭발물 제조설계도를 게시하고 인터넷과 시중에서 구입한 흑색화약, 쇠파이프, 쇠구슬 등을 이용해 모의총기와 실탄을 제조한 뒤 시험발사한 혐의를 받고 있다.
연합뉴스
 경찰에 따르면 이군 등 2명은 지난 1월부터 현재까지 인터넷 사이트에 폭발물 제조카페 5개를 개설해 휴지폭탄.연막탄.파이프폭탄.수류탄 등 폭발물 제조에 필요한 설계도를 게시한 혐의를 받고 있다.

 조사결과 이군 등은 유튜브 등 외국 동영상 전문사이트와 인터넷 백과사전을 통해 폭발물 종류와 제조에 필요한 설계도 등의 정보를 수집한 것으로 드러났다.

 또 실제 모의 총기를 만든 김 군은 지난 7월10일께 인천시 남구 문학경기장 인근 논에서 7차례에 걸쳐 시험 발사까지 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은 경찰 조사에서 “단순한 호기심에 그랬다”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미지 확대
인터넷 폭발물 카페 모의총기 제조 적발  인천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10일 오전 인터넷포털사이트에 개설한 폭발물 제조 카페에 외국 동영상 전문사이트와 인터넷 백과사전을 통하여 알게된 휴지폭탄, 연막탄, 수류탄  등 각종 폭발물 제조설계도를 게시하고 인터넷과 시중에서 구입한 흑색화약, 쇠파이프, 쇠구슬 등을 이용해 모의총기와 실탄을 제조한 뒤 시험발사한 카페운영자 3명을 검거했다. 사진은 카페에 게시된 수류탄 설계도.  연합뉴스
인터넷 폭발물 카페 모의총기 제조 적발
인천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10일 오전 인터넷포털사이트에 개설한 폭발물 제조 카페에 외국 동영상 전문사이트와 인터넷 백과사전을 통하여 알게된 휴지폭탄, 연막탄, 수류탄 등 각종 폭발물 제조설계도를 게시하고 인터넷과 시중에서 구입한 흑색화약, 쇠파이프, 쇠구슬 등을 이용해 모의총기와 실탄을 제조한 뒤 시험발사한 카페운영자 3명을 검거했다. 사진은 카페에 게시된 수류탄 설계도.
연합뉴스
 경찰 관계자는 그러나 “김 군이 만든 모의총기를 국립과학수사연구소에서 시연한 결과 폭발력과 탄환의 속력이 38구경 권총과 맞먹고 최대 K2 소총의 3배 위력에 달하는 것으로 나왔다”라고 설명했다.

 카페 운영자인 이군 등과 김군은 ‘누군가에게 복수하겠다’는 취지로 개설된 한 인터넷 ‘복수카페’에서 함께 활동하며 폭발물이나 독극물에 관심을 갖고 서로 정보를 공유해 온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이군 등은 카페 회원을 선별적으로 선발했으며 ‘등급 상향’을 원하는 회원들에게는 과제를 주고 실제 폭발물이나 총기를 만들어 실험한 결과를 카페에 올리도록 했다”라고 밝혔다.

 회원들은 주로 인터넷이나 시중에서 흑색화약,쇠파이프,쇠구슬 등을 구입해 모의 총이나 실탄 등을 만들었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은 카페 회원들을 대상으로 추가 조사를 벌이는 한편 G20 정상회의에 대비해 각종 불법무기의 제조.판매 사범을 집중 단속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