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쥐식빵 자작극’ 빵집 주인 구속 수감

‘쥐식빵 자작극’ 빵집 주인 구속 수감

입력 2011-01-05 00:00
업데이트 2011-01-05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쥐식빵 사건’을 수사해온 서울 수서경찰서는 4일 죽은 쥐를 넣은 식빵을 직접 만들어 ‘파리바게뜨 밤식빵에서 쥐가 나왔다’는 허위 내용을 인터넷에 올린 혐의(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등)로 빵집 주인 김모(35)씨를 구속 수감했다.

 서울중앙지법 신광렬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김씨를 상대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벌이고 나서 ”범죄 사실이 소명됐고 도주할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경찰에 따르면 김씨는 지난달 22일 저녁 죽은 쥐를 넣은 식빵을 직접 만들고 이튿날 오전 식빵과 영수증 사진을 인터넷 포털 사이트인 디시인사이드 ‘빵 과자 갤러리’에 올린 혐의를 받고 있다.

 경기 평택에서 CJ 뚜레쥬르 점포를 운영하는 김씨는 빵집 인근 주차장에서 죽은 쥐를 주워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자신의 가게에서 파리바게뜨 밤식빵과 비슷한 크기의 ‘쥐식빵’을 직접 구운 것으로 조사됐다.

 김씨는 이 빵이 경쟁업체 제품인 것처럼 꾸미려고 아들에게 인근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밤식빵을 사오라“고 시켰으며,집에서 찍은 사진을 이메일로 저장해 집 근처 PC방에서 남의 주민등록번호와 이름으로 허위 내용을 인터넷에 올렸다.

 경찰은 지난달 30일 자작극을 벌였다며 자수한 김씨를 상대로 이런 혐의 사실을 확인하고 그 다음 날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