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일반약 슈퍼 판매 무산? 與의원 기존제도 유지 시사

일반약 슈퍼 판매 무산? 與의원 기존제도 유지 시사

입력 2011-01-20 00:00
업데이트 2011-01-20 01: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당의 유력 정치인들이 잇따라 일반의약품의 슈퍼 판매에 부정적인 견해를 밝히면서 정책 변화가 사실상 물 건너간 것 아니냐는 우려가 불거지고 있다.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해 말 보건복지부 업무보고 석상에서 “미국에서는 슈퍼에서 약을 사먹는데 한국은 어떻게 하느냐.”고 언급하면서 사회적 이슈로 부각됐지만 누구도 이렇다 할 구체적인 방향성을 제시하지 못하면서 또 제자리걸음을 하는 모양새다. 19일 의료계에 따르면 한나라당 강승규 의원은 18일 자신의 지역구 약사단체인 서울 마포구약사회 정기총회에 참석, “총회에 오기 전 (한나라당) 원희목 의원과 통화했다. 휴일 당번약국에 인센티브와 페널티를 동시에 부과하는 법안을 입법하는 것으로 방향이 잡혔다.”고 말했다.

휴일 당번약국 강화 방안은 일반약을 지금처럼 약국에서 판매하되 휴일 당번제에 제대로 참여하지 않는 약국에 벌칙을 주자는 것으로, 대한약사회의 기존 주장과 크게 다르지 않다. 사실상 일반약 슈퍼 판매 대신 기존 제도를 유지하겠다는 것이다.

여권 내 실세로 불리는 이재오 특임장관도 지난 12일 서울 은평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은평구약사회 정기총회에 참석해 “기재부(기획재정부)에서 슈퍼 판매를 추진하고 있는데, 공론화시키지 못할 테니 약사분들은 안심하셔도 좋다.”고 밝혔다.

정현용기자 junghy77@seoul.co.kr

2011-01-20 1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