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캡틴 살려야 작전성공’…누리꾼 쾌유 기원

‘캡틴 살려야 작전성공’…누리꾼 쾌유 기원

입력 2011-01-30 00:00
업데이트 2011-01-30 15: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주대병원에 수술경과·병문안 문의전화 쇄도

 ‘아덴만의 여명’ 작전 중 총상을 입은 삼호주얼리호의 석해균(58) 선장이 30일 수원 아주대병원에서 수술을 받고 의료진이 경과를 지켜보고 있다는 소식에 누리꾼들은 ‘캡틴을 살려야 작전이 성공하는 것’이라며 한마음으로 쾌유를 기원했다.

 아이디 ‘popcycle****’를 쓰는 누리꾼은 ‘아주대병원 발표를 보면 해적놈들이 얼마나 구타했는지 팔다리가 단순히 부러진 것이 아니라 아예 조각 조각난 모양이다.총격질도 한두발한 것이 아닌 모양이다’며 분노와 함께 안타까움을 표했다.

 누리꾼 ‘snub****’는 ‘아주대 의료팀이 석 선장의 생명까지 퍼팩트하게 회생시켜 낼 때 작전은 대단원의 막을 내리고 민초들의 의식 속에 오랫동안 신화로 자리매김,기억될 것이다“고 썼다.

 또 누리꾼 ’ch**‘는 ’대통령 주치의를 비롯한 전문의료진을 석 선장에게 보냈다‘는 뉴스를 전하며 석 선장의 쾌유를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기원한다고 했다.

 트위터들도 석 선장 치료와 관련한 언론보도를 속속 전하며 ’제발 무탈하시길 빈다‘는 응원의 글을 잇따라 올리고 있다.

 아주대병원의 다른 환자들과 보호자들도 수술후 집중치료실(중환자실)로 옮겨진 석 선장의 상태가 호전되길 빌었다.

 보호자 강모(47)씨는 ”아주대 의료팀이 총상 등 외상분야에서는 최고의 수준이고 석 선장님도 불굴의 의지만큼 체력도 대단하신 분이라고 들었다“며 ”병원의 환우들과 보호자들 모두 석 선장께서 하루빨리 병석에서 털고 일어서시길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아주대병원 교환원 임모(24.여)씨는 ”오늘 하루에만 10여명의 시민이 전화해 석 선장님의 수술경과에 대해 자세히 물어봤고 모두 쾌유를 빌었다“며 ”민원인 두분은 직접 병문안을 와도 되느냐고 물어보기도 했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