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시민단체 고발 野 돈봉투도 檢으로

시민단체 고발 野 돈봉투도 檢으로

입력 2012-01-14 00:00
업데이트 2012-01-14 01: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수사 응하겠다” “구색맞추기 野탄압 우려”

민주통합당은 고발에 따른 검찰의 ‘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살포 의혹’ 수사 방침에 대해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한나라당을 뒤흔들고 있는 돈 봉투 수사의 불똥이 자신들에게로 이어지지 않을까 촉각을 곤두세웠다. 검찰 관계자는 13일 “수사 검사를 충원하기로 했으며 고발인부터 조사할 계획”이라면서 “수사대상은 이번 전당대회”라고 선을 그었다. 앞서 나라사랑실천운동, 종북좌익척결단 등 일부 보수단체는 지난 12일 “한나라당뿐만 아니라 민주당의 돈 봉투 전대 의혹도 수사해야 한다.”며 검찰에 고발장을 냈다. 민주당은 15일 치러지는 전당대회를 앞두고 후보 경선 과정에서 영남권 대의원들에게 돈이 뿌려졌다는 의혹을 받아왔다. 김유정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민주당은 당당히 수사를 받겠다. 그러나 만신창이가 된 한나라당을 위한 물타기나 정치적·정략적으로 악용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민주당은 지도부 경선 후보자의 금품제공 의혹이 보도된 뒤 즉각 진상조사위원회를 꾸리고 자체 조사에 착수했지만 구체적인 진술이나 제보자, 증거 등을 확보하지 못했다.

당권주자들은 돈 봉투 의혹으로 전당대회의 의미가 퇴색될까 우려하는 눈치다. 전날에 이어 이날 합동연설회에서도 돈 봉투 의혹을 입에 올리는 주자들은 많지 않았다. 돈 봉투 의혹 때문에 전당대회 이슈가 묻히거나 모처럼 80만 선거인단이 참여하는 경선의 흥을 깨고 싶지 않은 것으로 판단된다.

강주리·안석기자 jurik@seoul.co.kr



2012-01-14 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