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나꼼수’ 정봉주 교도소로…어디가나 했더니

‘나꼼수’ 정봉주 교도소로…어디가나 했더니

입력 2012-01-17 00:00
업데이트 2012-01-17 11: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07년 대선 당시 이명박 후보가 BBK 주가조작에 관여했다는 의혹을 폭로한 혐의로 대법원에서 징역 1년형을 받고 수감중인 정봉주 전 민주당 의원이 서울구치소에서 충남 홍성교도소로 이감됐다. 홍성교도소는 중범죄자가 아닌 가벼운 형을 받은 수감자들을 수용하는 곳으로 알려졌다.
이미지 확대
정봉주 前의원
정봉주 前의원


 정 전 의원의 보좌관인 여준성씨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정 전 의원의) 이감이 확정됐습니다. 충남 홍성입니다.”라고 밝혔다. 여 보좌관은 다른 트윗에서 “정 전 의원님의 어머님이 여든이 넘으셔서 이감하더라도 가까운 곳으로 이감해 달라고 요구했는데 결국 이렇게 됐네요.”라면서 “연로하신 어머님이 걱정입니다. 해도 너무하네요!”라고 불만을 표시했다.

 정 전 의원과 함께 인터넷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를 진행했던 시사평론가 김용민씨도 자신의 트위터에 “며칠 전 저희를 만났을 때엔 월말께 의정부로 갈 것 같다고 기대를 표했던 정봉주 전 의원. 오늘 아침 8시 홍성교도소로 이감됐습니다. 황당합니다.”라고 소식을 전했다.

 천정배 민주통합당 정봉주 구명위원회 위원장도 트위터를 통해 정 전 의원이 홍성교도소로 이감 중이라는 사실을 재차 알렸다. 천 위원장은 “(정 전 의원이)가족들은 집에서 가까운 곳에 있기를 희망했는데 법무부가 이를 무시했군요. 매우 유감스럽습니다”고 전했다.

 여씨와 천 위원장, 김씨 등의 이같은 트윗은 100건이 넘는 리트윗(RT)을 기록하며 널리 퍼지고 있다.

 사정당국 관계자 역시 “정 전 의원이 오늘 오전 홍성교도소로 이감됐다.”고 확인했다. 이 관계자는 “형 집행법 등 관련법규에 따라 매월 한 차례 형 확정자에 대해 분류심사를 해 전국 교정시설에 수형자를 이송한다.”면서 “정 전 의원도 이 같은 절차를 거쳐 이송이 결정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인터넷서울신문 even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