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효재 “돈봉투 아는 바 없어… 檢 뜻대로 안될 것”

김효재 “돈봉투 아는 바 없어… 檢 뜻대로 안될 것”

입력 2012-01-31 00:00
업데이트 2012-01-31 00: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은평구의원과 모르는 사이 박캠프 자금관련 업무 안봐”

김효재 청와대 정무수석비서관은 30일 한나라당의 2008년 7·3 전당대회 때 자신이 박희태 후보의 캠프 상황실장으로 ‘돈 봉투 살포’를 기획·지시했다는 진술을 검찰이 확보했다는 일부 언론보도에 대해 거듭 관련 의혹을 부인했다. 김 수석은 “내 입장은 과거나 지금이나 똑같다.”면서 “전당대회 당시 돈 봉투 살포에 대해 전혀 아는 바 없고 이를 지시한 적도 없다.”고 밝혔다. 그는 검찰 소환을 통보받았는지에 대해서는 “없었다. 모든 게 전혀 사실이 아닌 만큼 뜻대로 되는 일이 없을 것”이라면서 “검찰이 (언론에 흘리는) 습관적인 행태를 보이는 것 같다. 검찰에서 진술했다는 김모 은평구의원도 알지 못한다.”고 말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우리가 파악한 바로는 (김 구의원의) 일방적인 주장인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박희태 국회의장 비서실도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김 수석은 일부 언론에서 보도한 돈 봉투 관련 행위를 할 수가 없었다.”면서 “당시 캠프 상황실장은 대의원 지지 성향 및 판세 분석, 후보 일정 등을 종합관리하는 직책으로 자금과는 일절 관련이 없다.”고 말했다.

비서실은 또 “안병용 은평갑 당협위원장에 대한 구속적부심 과정에서 변호인이 ‘김 수석이 돈 봉투와 관련이 있다’고 주장했다는 일부 보도내용에 대해 해당 변호인에게 확인한 결과 전혀 사실무근임이 밝혀졌다.”고 강조했다.

비서실은 “이번 사건과 관련해 검찰조사를 받은 참고인 모두 김 수석과는 관계없는 일이라고 밝혔음에도 유독 그 중 한 명만이 ‘김 수석 테이블에 돈 봉투가 있었다’고 주장하고 있다.”면서 “당시 캠프에는 하루에도 한꺼번에 수십 명씩 오가는 등 북새통을 이루는 상황이어서 공공연히 돈 봉투를 내놓는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반박했다.

김성수기자 sskim@seoul.co.kr

2012-01-31 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