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어머니 희생 없인 오늘의 나도 없죠”

“어머니 희생 없인 오늘의 나도 없죠”

입력 2012-01-31 00:00
업데이트 2012-01-31 00: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생큐 맘’ 홍보대사 이용대 선수

“어머니의 헌신적인 뒷바라지 없이는 오늘의 나도 없었을 겁니다.”

배드민턴의 간판스타 이용대(오른쪽·24·삼성전기)는 30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대한체육회와 한국P&G의 2012런던올림픽 파트너십 체결식에서 어머니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박용성 대한체육회장도 “대표선수를 키운 어머니의 희생이 컸다. 대표선수 가족을 후원하게 돼 대단히 기쁘다.”고 말했다.

이용대와 어머니 이애자(왼쪽·51)씨는 대한체육회와 생활용품업체 한국P&G가 펼치는 ‘생큐 맘’(Thank You Mom) 캠페인의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이 캠페인은 런던올림픽에 출전하는 대표선수들을 뒷바라지한 어머니들의 공로를 기리는 행사다. 한국P&G는 이씨가 아들의 경기를 볼 수 있도록 항공권과 각종 생활용품을 지원한다.

이용대는 “어머니도 나 이상으로 힘든 시간을 보냈다.”면서 “어머니가 홍보대사에 위촉됐다는 소식을 듣고 그동안 헌신과 고생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뻤다.”고 말했다. 이어 “어머니는 평소 전화 통화에서 사랑한다는 말을 많이 했지만 나는 그런 표현을 잘 하지 못했다.”면서 “앞으로는 사랑한다는 말로 예쁜 짓하는 아들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어머니 이씨는 “베이징올림픽 때 금메달을 따고 윙크를 보낼 때가 가장 행복한 순간이었다.”면서 “아들을 잘 챙겨주고 맛있는 것도 많이 해주는 며느리가 있었으면 좋겠다.”며 활짝 웃었다.

이용대는 “어머니에게 감사를 표할 수 있는 기회를 줘 감사하며 런던에서 금메달을 따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베이징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이용대는 런던올림픽 남자복식과 혼합복식에서 금메달에 도전한다.

김민수 선임기자 kimms@seoul.co.kr

2012-01-31 2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