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 돈봉투’ 압수수색 사무실 무덤덤 속 긴장

’민주 돈봉투’ 압수수색 사무실 무덤덤 속 긴장

입력 2012-01-31 00:00
업데이트 2012-01-31 14: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검찰로부터 압수수색을 당한 민주통합당 부천지역 모 예비후보 후원회 사무실에는 무덤덤한 분위기 속에 긴장감이 흘렀다.

사무실 관계자들은 ‘후보가 문제될 만한 행동을 하지 않았다’고 자신하면서도 검찰이 갑자기 들이닥친 데 대해 당황한 기색이 역력했다.

민주통합당 예비경선 금품 살포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공안1부(이상호 부장검사)는 31일 오전 민주통합당 부천 원미갑 예비후보 김모(50)씨의 후원회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돈 봉투 의혹 수사 관련 검찰이 민주통합당 후보의 사무실을 압수수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검찰은 김씨가 지난달 26일 예비경선이 치러진 서울 양재동 교육문화회관에서 돈 봉투로 의심되는 물건을 경선 유권자인 일부 중앙위원에게 건넨 것으로 보고, 관련 증거를 찾기 위해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았다.

검사와 수사관 등 5명은 오전 9시30분께 경기도 부천시내에 위치한 후원회 사무실에 도착해 1시간30분여 동안 수색을 벌였다. 선거사무소 사무국장을 비롯한 후원회 상근자 3명이 압수수색 과정을 내내 지켜봤다.

후원회 관계자에 따르면 검찰은 김씨가 일정 등을 메모하기 위해 사용하는 수첩 1부를 책상 서랍에서 챙겨갔을 뿐 다른 자료는 가져가지 않았다.

사무국장은 “민주통합당 후보 가운데 우리 후보가 (당선이) 꽤나 유력하니까 검찰이 여길 가장 먼저 친 것 같다”며 “후보께서 전화로 ‘아무 일 없었으니 신경쓰지 말라’고 해 우리는 전혀 동요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압수수색 소식을 듣고 사무실로 달려 온 후원회의 한 관계자도 “검찰이 출판 기념회 초청장이 들어있는 봉투를 돈 봉투로 착각한 것이다”며 “검찰 수사에서 다 해명될 것”이라고 했다.

압수수색을 당한 사무실은 김씨의 지지자와 선거사무소 관계자들이 상근하거나 오가는 곳으로 총선을 앞두고 지난 26일 정식 개소했다.

김씨는 참여정부 당시 대통령 사회조정3비서관을 지낸 인물이다. 검찰은 조만간 김씨를 불러 사실관계를 확인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