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제주도 해군기지 시뮬레이션 검증 참여키로

제주도 해군기지 시뮬레이션 검증 참여키로

입력 2012-04-05 00:00
업데이트 2012-04-05 13: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제주도가 제주해군기지(민ㆍ군 복합형 관광미항)에 15만t급 크루즈선 2척 동시 접안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결과 검증에 참여한다.

제주도는 6일 오후 2시 한국해양연구원에서 열리는 검증회의에 참여키로 했다고 5일 밝혔다. 이를 위해 민간전문가 5명, 제주도 관계 공무원 5명으로 검증팀을 구성할 예정이다.

발파공사가 중지되지 않은 상태에서 검증회의에 참여키로 한 것은 이번에 검증하지 않으면 앞으로 검증의 실효성을 확보할 기회가 사라질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애초 예정된 1차(3월 29일), 2차(3월 30일) 검증회의에 불참한 제주도가 6일 열리는 3차 검증회의부터 참여키로 함에 따라 제주해군기지 크루즈선 입ㆍ출항 선박조종 시뮬레이션 결과 검증작업이 순조롭게 진행될 전망이다.

도는 검증기간에 방파제 공사와 구럼비 발파 공사를 중단하라고 국무총리실에 요청했으나 애초 예정된 1차 검증회의를 하루 앞둔 28일 15회나 발파하는 등 공사를 계속하자 검증회의 불참을 선언했었다.

총리실은 이에 대해 제주도의 요구대로 해상공사는 보류하고 육상공사도 최소화하고 있기 때문에 서로 합의한 검증회의는 예정대로 진행할 수밖에 없다고 맞서 29일과 30일 열릴 예정이었던 1∼2차 검증회의가 무산됐다.

제주도는 처음 열리는 검증회의 결과에 따라 향후 대응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