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들 살해 뒤 저수지에 버린 비정한 엄마 영장

아들 살해 뒤 저수지에 버린 비정한 엄마 영장

입력 2012-12-01 00:00
업데이트 2012-12-01 11: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혐의 인정 “아들아 미안하다”…뒤늦은 후회

아들을 마구 때려 숨지게 한 뒤 시신을 저수지에 내다버린 비정한 엄마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이미지 확대
30일 아들을 때려 죽이고 시신을 저수지에 버린 혐의를 받고 있는 어머니 최모씨가 긴급체포돼 부산 서부경찰서로 압송되고 있다. 부산 연합뉴스
30일 아들을 때려 죽이고 시신을 저수지에 버린 혐의를 받고 있는 어머니 최모씨가 긴급체포돼 부산 서부경찰서로 압송되고 있다.
부산 연합뉴스


이 사건을 수사하는 경남 창원서부경찰서는 살인 및 사체유기 등 혐의로 최모(37)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1일 밝혔다.

최씨는 지난달 23일 오후 창원시 진해구의 한 공원에 아들 박모(2)군과 바람을 쐬러 나갔다가 공원 화장실에서 아들을 마구 때려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어 아이가 숨진 것을 확인하고는 인근 가게에서 가방을 구매, 시신을 담아 차량을 타고 주남저수지까지 가서 큰 돌멩이 2개를 함께 넣어 물속에 버린 혐의도 받고 있다.

최씨는 사건 당일 박군이 “아빠가 보고 싶다”며 울고 보채자 갑자기 화가나 이 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혼 소송으로 남편과 별거 중인 최씨는 지난 9월 자녀 3명 가운데 둘째인 박군만 데리고 집을 나왔으며, 이후 지인의 집에서 더부살이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최씨는 박군이 자신과 너무 닮아 집에 남겨두면 가족들에게서 괴롭힘을 당할까 봐 함께 집을 나왔다고 했다.

최씨는 지난달 30일 부산 서부경찰서에서 창원서부경찰서로 압송되는 과정에서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네, 아들아 미안하다”고 말하기도 했다.

경찰은 최씨를 창원서부경찰서로 압송한 직후 1차 조사를 마친 상태다.

앞으로 추가 조사를 통해 최씨가 평소에도 박군을 학대했는지 여부, 공범 여부 등을 추가 수사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