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겁없는 중학생들’…또 차 훔쳐 경찰과 추격전

‘겁없는 중학생들’…또 차 훔쳐 경찰과 추격전

입력 2013-01-07 00:00
업데이트 2013-01-07 10: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읍 이어 익산서…순찰차 7대 동원해 14㎞ 추격

전북 정읍에서 중학생이 차량을 훔쳐 경찰과 30여㎞의 추격전을 벌이다 붙잡힌 사건이 발생한 지 일주일도 안 돼 똑같은 사건이 또 벌어졌다.

전북 익산경찰서에 따르면 6일 오후 12시 20분께 군산시 수송동의 한 제과점 앞에서 시동이 켜진 채 세워둔 정모(37)씨의 소나타 승용차를 김모(16)군이 훔쳐 달아났다.

정씨의 신고를 받고 김 군을 쫓던 경찰은 사건 발생 9시간 뒤 군산에서 익산 방향 27번 국도에서 방범용 CC(폐쇄회로)TV에 찍힌 김 군을 발견했다.

경찰은 순찰차 2대를 동원해 도주 차량의 뒤를 쫓았고 김 군은 경찰 추적을 눈치 채자 차를 몰아 달아나기 시작했다.

김 군은 빠른 속도로 익산 시내 방향으로 차를 몰아 10㎞가량 도주했다.

도주 끝에 익산시 송학동의 한 도로에서 경찰의 바리케이드에 막힌 김 군은 차량을 세웠고 긴 추격전이 끝나는 것처럼 보였다.

경찰의 하차 요구에 차에서 내릴 것처럼 행동하던 김 군은 갑자기 차를 급출발시켜 시내를 향해 또다시 내달렸다.

그렇게 추격전이 다시 시작됐고 경찰은 순찰차 7대를 동원해 4㎞의 추격전 끝에 김 군을 익산 시외버스 터미널로 몰아넣었다.

막다른 골목에 갇힌 김 군은 도주를 포기했고 20여 분간 이어진 추격전은 막을 내렸다.

김 군은 경찰에서 “차에 시동이 걸려 있기에 친구들과 놀러 가려고 차를 훔쳤다”고 말했다.

경찰의 한 관계자는 “미성년자인 김 군이 2차 사고를 낼 것을 우려해 최대한 거리를 두고 쫓았다”면서 “다행히 시민과 경찰 모두 부상 없이 검거했다”고 말했다.

전북 익산경찰서는 7일 절도 혐의로 김 군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한편 지난 2일에도 정읍시 수성동에서 10대 5명이 길 위에 주차된 트럭을 훔쳐 30㎞를 달아난 끝에 경찰에 붙잡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