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학교정에 MB동상?발칵 뒤집힌 SNS

대학교정에 MB동상?발칵 뒤집힌 SNS

입력 2013-04-01 00:00
업데이트 2013-04-01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학교 교정에 서 있는 이명박 전 대통령 동상 사진 한 장이 주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뜨겁게 달궜다.

31일 충남 서산시 한서대에 따르면 본관 앞 이 전 대통령 동상 사진 한 장이 지난 30일 ‘한서대에서 찍은 사진’이란 설명과 함께 각종 포털과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 올라왔다.

누리꾼들은 사진을 여기저기 퍼 나르며 “이게 사실이냐”, “대학교에 동상이라니…북한 같다”며 믿을 수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 누리꾼은 트위터에서 “왜 그런 일이 생겼는지 알아봐야 한다”고 의심했고, 또 다른 누리꾼은 페이스북에서 “도대체 어느 나라가 막 물러난 최고 권력자 동상을, 그것도 대학교에 세우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여러 포털 사이트 게시판에서는 “경악이다”, “살아 있는 사람도 동상을 만들어 놓나” 등 원색적인 비난을 쏟아냈다.

하지만 한서대가 본관 앞 역대 대통령 동상 구역에 지난 24일 이 전 대통령 동상을 추가로 세운 것을 누군가 그 동상만 찍어 올리면서 빚어진 해프닝으로 밝혀졌다. 한서대는 2011년부터 ‘지도자를 육성한다’는 명분으로 초대 이승만 대통령부터 노무현 전 대통령까지 9명의 역대 대통령 동상을 설치한 뒤 이 전 대통령이 퇴임하자 추가했다.

동상 높이는 좌대 2m에 전신 청동상 3m로 모두 5m에 이른다. 이승만 전 대통령 동상을 중앙에 놓은 뒤 오른쪽에 윤보선 전 대통령, 왼쪽에 박정희 전 대통령 등 지그재그 순으로 설치돼 있다. 이 전 대통령은 맨 오른쪽에 서 있다. 맨 왼쪽에는 학생들이 올라가 꿈을 키우라고 ‘한서인상’이란 빈 좌대를 설치했다.

서산 이천열 기자 sky@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