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어나니머스 “北 핵시설도 공격할 수 있다”

어나니머스 “北 핵시설도 공격할 수 있다”

입력 2013-04-08 00:00
업데이트 2013-04-08 13: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핵시설 고위급 인사도 정보 빼낼 것”…기술적 부분은 ‘함구’

북한의 대남선전용 웹사이트 ‘우리민족끼리’를 해킹한 국제 해커그룹 ‘어나니머스’(Anonymous) 측은 오는 6월25일 예정된 북한 내부 인터넷망 공격이 ‘북한을 인터넷 해방구로 만들려는 목적’이라고 8일 밝혔다.

해커그룹 ‘어나니머스’(Anonymous)
해커그룹 ‘어나니머스’(Anonymous)
어나니머스 소속 한국인으로 알려진 한 해커(트위터 ID @Anonsj)는 이날 “6월25일 공격이 성공하면 북한 주민에게 일종의 ‘인터넷 해방구’가 만들어진다는 얘긴데 그런 부분도 이번 공격의 주요 목표인가”라는 질문에 “그렇다. 그게 이번 (닌자 게이트웨이) 구축의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라고 답했다.

어나니머스는 외부의 일반 인터넷망에서 차단돼 있는 북한 내부 인터넷망 ‘광명’에 외부망과 내부를 이어주는 일종의 통로인 ‘닌자 게이트웨이’를 구축 중이라고 주장했다.

보안 전문가들에 따르면 닌자 게이트웨이가 성공적으로 작동하면 외부에서 내부망으로 침투가 가능해질 뿐 아니라 내부에서도 이전에 접속이 불가능했던 외부의 일반 인터넷망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 해커는 6월25일 공격이 어나니머스의 한국지부 격인 ‘어나니머스 코리아’ 주도로 이뤄진다고 설명했다.

그는 “주최 측인 어나니머스 코리아에서 동료 몇 명을 이번 작전에 섭외하는 것뿐”이라며 “우리는 ‘상부’가 없기 때문에 개인이 리드하는 단체”라고 말했다.

이 해커는 어나니머스는 서로 조직원이 누구인지는 알기 때문에 ‘점조직’은 아니며 의사소통은 지부나 개인 간 수평적으로 이뤄진다고 전했다.

그는 우리민족끼리 해킹으로 공개된 가입자 계정을 토대로 한국의 보수성향 웹사이트 ‘일간베스트’(일베) 누리꾼들이 ‘신상 털기’를 한 것과 관련해서는 “신경쓰지 않는다”고 답했다.

’@Anonsj’는 “우리는 우리의 방식과 사고에 따라 해킹을 감행할 뿐 시선이나 논란, 비난, 반대, 파장 등에는 신경쓰지 않는다”며 “우리는 평화와 자유를 추구하지만, 정의만을 추구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