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종학 PD ‘신의’ 출연료 미지급으로 경찰조사…배임·횡령 혐의

김종학 PD ‘신의’ 출연료 미지급으로 경찰조사…배임·횡령 혐의

입력 2013-07-01 00:00
업데이트 2013-07-01 16: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종학 PD
김종학 PD


김종학 PD는 자신이 연출한 SBS 드라마 ‘신의’의 출연료·임금 미지급과 관련해 배임 및 횡령 혐의로 1일 영등포 경찰서의 조사를 받고 있다.

김종학 PD는 ‘여명의 눈동자’, ‘모래시계’, ‘백야 3.98’ 등을 연출하면서 유명세를 탔고 ‘김종학프로덕션’에서 드라마 제작과 연출을 맡았다가 현재는 그만 둔 상태다.

경찰 관계자는 “해당 건과 관련해 고소장이 제출돼 지난 5월부터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곧 조사를 마무리 해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의’는 지난해 드라마가 방송되는 도중 배우들의 출연료 문제로 떠들썩하기 시작했다. 드라마 종영 뒤에도 배우들의 출연료 및 스태프들의 임금 문제 해결 기미가 보이지 않자, 지난 2월 일부 드라마 관계자들이 제작사 신의문화산업전문회사 대표 전모씨를 고소했다.

전씨의 경찰 조사과정에서 연출자인 김PD가 실질적인 운영에 관여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며 그에 대한 조사도 함께 이뤄지게 됐다. 또한 김PD에 대한 드라마 관계자들의 고소도 잇따른 것으로 전해졌다.

김종학 PD는 ‘신의’ 종영 후 중국에 머물며 드라마와 영화 등을 기획하고 있었으나, 경찰 조사를 받기 위해 급히 귀국했다.

경찰은 김종학 PD가 제작비 용도로 썼다고 주장하는 200억 원에 대한 영수증을 압수해 내역을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종학 PD는 또 강남경찰서에서 사긴 혐의로도 조사를 받고 있는 중이다. 김PD는 ‘신의’ OST 판권을 경쟁 판매하겠다는 명목으로 여러 곳에서 대금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