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사라진 골프 유망주 무슨 일이…

사라진 골프 유망주 무슨 일이…

입력 2013-07-01 00:00
업데이트 2013-07-01 17: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골프 유망주인 A양(15·여중 2년)은 지난 29일 오후 6시 30분 일과대로 달리기 운동을 하러 경기 파주시 운정동 집을 나섰다. 그런데 평소와 달리 밤 9시가 넘도록 감감무소식이었다. 운동에 방해가 된다며 스스로 휴대전화를 없애 연락할 수 없는 상황이었고 동전 한 닢 들고 나가지 않았다. 게다가 1년 전 이사 온 터라 주변에는 아는 사람도 전혀 없었다. 산과 풀숲, 공장, 빈 공사 현장으로 둘러싸인 곳이라 딸을 둔 부모의 가슴은 타들어 갔다.

아버지는 파출소에 신고했다. 상황을 들은 파주경찰서에선 김성섭 서장이 진두지휘에 나섰다. 파출소 비상 인력 단 1명을 제외한 17명 전원과 경찰서 여성청소년과 직원, 기동타격대가 출동해 A양이 평소 운동을 하는 가온호수 공원 일대와 집 주변을 샅샅이 뒤졌지만 허사였다. 형사기동대와 강력팀 등 동원 가능한 전 경찰 인력이 속속 합류해 150여명이 동원됐다. 폐쇄회로(CC)TV도 살펴 봤지만 변두리라 설치 대수도 적었고 A양의 모습이 찍힌 카메라도 없었다. 경찰은 “A양 키가 174㎝나 돼 성인인 줄 알고 누군가 납치한 게 아니냐”고 했다. 다음 날 오전 9시에는 경기청의 5개 기동중대까지 지원돼 수색 인원은 150여명에서 1000명으로 불어났다.

경찰은 주변을 한눈에 관찰할 수 있는 건물 옥상으로 올라가 구역을 나누고 다시 한번 그물망 수색을 펼치기로 했다. 오후 9시 10분쯤 때마침 10층짜리 상가 건물로 발걸음을 재촉하던 김진구 운정파출소장(경감)의 눈에 A양과 체격이 비슷한 한 여성이 개를 안은 채 걸어가는 모습이 들어왔다.

자초지종은 이랬다. A양이 운동을 끝내고 집에 돌아가려던 중 화장실이 급해 아파트단지 공중화장실을 이용했는데 입구에 붙들어 매 놨던 애완견이 사라졌다. “누군가 데리고 가는 것을 봤다”는 말을 듣고는 4시간이나 헤매다 한 건물 입구 난간에 묶여 있는 개를 발견했다. 이미 자정을 훌쩍 넘긴 시간이었다. 어딘지 모르는 마을에서 불빛을 찾아 걷다 길을 지나던 사람에게 물었더니 A양의 집으로 가려면 택시를 타야 한다고 했다. A양은 주머니에 돈도 없거니와 엄한 아버지를 떠올려 집에 전화할 생각도 못 했다. 공원 벤치에서 밤을 꼬박 새운 끝에 무작정 걷다 김 소장과 마주친 것이다.

A양의 아버지(55)는 “늦둥이라 끔찍하게 아끼는 막내 딸을 잃는 줄 알았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한상봉 기자 hsb@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