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철도노조 간부들 잇따라 경찰에 자진 출석

철도노조 간부들 잇따라 경찰에 자진 출석

입력 2014-01-04 00:00
업데이트 2014-01-04 15: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연혜 코레일 사장 자정까지 복귀 최후통첩에…
최연혜 코레일 사장 자정까지 복귀 최후통첩에… 김명환 철도노조 위원장이 철도파업 19일째인 27일 오전 서울 중구 정동 민주노총에서 입장 발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언탁 기자 utl@seoul.co.kr


철도 파업을 주도한 혐의(업무방해)로 체포영장이 발부된 철도노조 간부들이 4일 잇따라 경찰에 자진 출석했다.

경찰은 4일 서울 중구 정동 민주노총 건물에서 자진 출석 의사를 밝힌 철도노조 서울지역 본부 간부 5명을 체포했다.

이들은 이날 오후 3시 15분 민노총 건물 지하 주차장으로 나와 대기 중이던 경찰에 체포됐다.

이들은 철도노조 서울본부 조직 1국장 김모씨와 서울 차량지부장 하모씨 등 5명이다.

경찰은 이들을 남대문경찰서 등 시내 경찰서로 호송해 조사를 벌인 후 혐의 내용에 따라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다.

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부산에서 3명, 대전에서 2명, 경북에서 1명의 철도노조 지역본부 간부들이 경찰서에 나왔다.

경찰은 경찰서 정문에서 이들을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통상적인 절차에 따라 업무방해 혐의로 체포영장이 발부된 이들에 대해 영장을 집행했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