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기용 충북교육감 새누리당 행사 참석 논란

이기용 충북교육감 새누리당 행사 참석 논란

입력 2014-01-06 00:00
업데이트 2014-01-06 09: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누리 청주 상당당협 신년인사회 참석…충북지사 출마 행보 본격화

6·4 지방선거의 새누리당 충북지사 후보군으로 거론되는 이기용 충북도 교육감이 새누리당 행사에 참석해 구설에 올랐다.

6일 지역 정가에 따르면 이 교육감은 지난 4일 새누리당 청주 상당구 당원협의회가 주최한 신년인사회 겸 우암산∼상당산성 등산로 대청소 행사에 참석, 당 관계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기념사진도 함께 찍었다.

이 교육감은 충북지사 후보로 거론돼 왔지만 그동안 “교육 이외에는 생각해 본적이 없다”며 명확한 입장을 표명하지 않았다.

이 교육감 측은 “지인 몇 분으로부터 ‘상당 당원협의회 행사가 있는데 인사라도 하는 게 어떻겠느냐’는 연락을 받아 현장에 갔을 뿐 정치적 의도는 없었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런 해명에도 정치적 중립성을 유지해야 할 이 교육감이 특정 정당 행사에 참석한 것을 놓고 부적절한 처신이라는 비난이 일고 있다.

지역 정가의 한 관계자는 “이 교육감이 새누리당 행사에 참석한 이유를 분명히 밝혀야 한다”며 “공천을 받기 위해서라면 교육감직을 내놓고 입당부터 하는 게 순서”라고 꼬집었다.

민주당 충북도당도 6일 성명을 내거나 기자회견을 여는 것을 검토하는 등 이 교육감의 정치적 행보를 강하게 비판하고 있다.

이 당의 한 관계자는 “선거법 위반 여부를 면밀히 검토해 대응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충북도 선거관리위원회의 한 관계자는 “업무 시간이 아닌 주말에 있었던 일이고, 단순히 인사만 나눴다면 선거법 위반으로 보기 힘들다”며 “그렇지만 교육자가 정당 행사에 참석한 것은 부적절한 처신임에는 틀림없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