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불만제로 치킨 고무장갑도 마구 녹여버리는 염지제 ‘충격 실태’ 고발

불만제로 치킨 고무장갑도 마구 녹여버리는 염지제 ‘충격 실태’ 고발

입력 2014-01-09 00:00
업데이트 2014-01-09 15: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MBC ‘불만제로’가 치킨의 짠 맛에 대해 폭로하면서 불만제로 치킨 검색어가 화제가 되고 있다.



’국민 야식’으로 통하는 치킨의 충격적인 조리 및 염분 상태 조사 결과가 공개되면서 불만제로 치킨이 인터넷 주요 검색어로 떠올랐다..

8일 방송된 MBC ‘불만제로 UP’은 유명 맛집들의 먹거리 30종에 대해 나트륨 함량 조사를 했다. 모든 맛집 음식의 나트륨 함량이 일반 음식점보다 높았던 것도 놀랍지만 특히 치킨 조리 과정에서 정체를 알 수 없는 염지제가 주입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나 시청자들을 경악케 했다.

불만제로 치킨 조사를 보면 치킨 업주들이 닭의 비린내를 없애고 육질을 좋게 만들기 위해 염지제를 주사하고 있는 가운데 일부 업체에서 사용된 염지제들은 식용이 아닌 공업용 염지제였다. 공업용 염지제는 고무장갑을 녹여버릴 정도의 강한 위험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불만제로 치킨 조사 결과에서 나타났다.

이날 불만제로 제작진이 밝힌 600g당 치킨 나트륨 함량은 1위 B치킨 2764mg, 2위 K치킨 2669mg, 3위 N치킨 2218mg, 4위 D치킨 1895mg, 5위 T치킨 1761mg 순이었다. 불만제로 조사 결과대로라면 대부분 치킨들이 세계보건기구(WHO)의 나트륨 하루 섭취 권장량(2000mg)을 넘는 셈이다.

불만제로 치킨 염지제 방송이 나가자 네티즌들은 “불만제로 치킨 폭로, MBC 고마워요”, “불만제로 치킨 괜히 봤다. 안먹을 수도 없는 노릇인데” 등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