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 날씨] 황사 눈 우려…눈 온 뒤 한파

[서울 날씨] 황사 눈 우려…눈 온 뒤 한파

입력 2014-01-20 00:00
업데이트 2014-01-20 16: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서울 눈 폭설
서울 눈 폭설 서울지역에 갑작스런 폭설이 내린 20일 서울 태평로에서 시민들을 눈을 맞으며 걸어가고 있다. /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서울에 19일 밤부터 내리기 시작한 눈이 20일 오후 들어 내렸다 그치기를 반복하고 있다.

이날 오후 4시 현재까지 전국 주요 지역 적설량은 서울 3.5㎝, 춘천 4.2㎝, 철원 5.8㎝ 등이다.

기상청은 서울과 강원 등 일부 지역에 오늘 밤까지 눈이 계속 내릴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충청도 일부 지역은 내일 새벽까지 눈 내리는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눈이 온 뒤 찬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21~22일 일시적으로 기온이 평년보다 낮겠다. 우리나라 주변의 기압차가 커지면서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지겠다.

한편 지난 19일에 내몽골과 중국 북부지방에서 발원한 황사의 일부가 저기압 후면의 하강류를 타고 지상으로 내려오면서 충청남도, 전라도, 제주도에 옅은 황사가 관측되고 있다. 특히 이번 황사는 중국의 고농도미세먼지와 섞여 우리나라로 유입되면서 황사와 연무가 혼합된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이에 현재 서울에서 내리고 있는 눈이 황사 눈 또는 초미세먼지 눈이 되어 내릴 가능성이 높다.

서울 날씨 눈 온 뒤 한파 소식에 “서울 날씨 눈 온 뒤 한파, 이제 겨울답다”, “서울 날씨 눈 온 뒤 한파, 황사 눈이라니 무섭다”, “서울 날씨 눈 온 뒤 한파, 따뜻하게 입어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