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광주시공무원노조 전공노 가입 투표 부결

광주시공무원노조 전공노 가입 투표 부결

입력 2014-01-20 00:00
업데이트 2014-01-20 14: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투표율 33%, 가결정족수 미달

광주시 공무원노조가 법외단체인 전국공무원노조(전공노) 가입 투표를 실시한 결과, 부결됐다.

공무원노조는 20일 광주시 행정포털 노조 게시판을 통해 “전체 조합원 1천290명 중 33%인 437명이 투표했다”며 “가결투표 정족수(645명)을 넘지 못했다”며 가입 부결을 밝혔다.

공무원노조는 지난 16일부터 이날 오후 1시까지 조합원을 상대로 온·오프라인 병행 투표를 시행했다.

투표가 부결됨에 따라 광주시 공무원노조의 전공노 가입은 일단 좌절됐다.

이번 투표결과는 조합원들이 노조 집행부를 ‘불신임’ 한 것으로 해석될 수 있어 노조의 강성 기조 흐름에 변화가 있을지 주목된다..

안전행정부와 광주시는 그간 광역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전공노 가입을 추진하는 광주시 공무원노조의 투표결과를 예의주시했다.

안행부는 시 공무원노조가 불법단체인 전공노에 가입하면 노조 집행부에 대해 징계하겠다고 밝혔었다.

광주시는 노조 투표 자체를 불법으로 규정하고 원천봉쇄 견해를 밝혔다가, 전공노 가입을 위한 시 공무원 노조의 투표 총회를 막으려는 시 집행부의 행위는 부당노동행위이자 인권침해 행위에 해당한다는 시 옴부즈맨의 판단에 따라 투표를 허용했다.

강운태 시장도 시간 외 투표는 가능하다는 뜻을 밝혀 시 집행부-노조 간 큰 갈등과 대립이 발생하지 않았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