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해고 부당” 트럭으로 반도체연구소 돌진 뒤 도주

“해고 부당” 트럭으로 반도체연구소 돌진 뒤 도주

입력 2014-01-21 00:00
업데이트 2014-01-21 08: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근 인천의 한 연구소에 트럭을 몰고 돌진해 사고를 낸 뒤 달아난 운전자는 이 연구소에서 해고된 직원인 것으로 파악됐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지난 19일 오후 11시 58분쯤 연수구 송도동 모 반도체 연구소 건물에 1t 트럭을 몰고 돌진해 사고를 낸 뒤 달아난 트럭 운전자는 두 달 전 연구소에서 해고된 직원 A(51)씨라고 21일 밝혔다.

경찰은 사고 차량 조회를 통해 사고 운전자가 A씨라는 사실을 밝혀냈다.

A씨는 당시 트럭을 직접 운전해 연구소 출입문을 뚫고 지난 뒤 건물 1층 내부로 들어가 사고를 내고 곧바로 도주했다.

또 이 사고로 차량에 불이 나면서 건물로 옮겨붙어 2700만원(소방서 추산)의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당시 연구소 건물 2층의 숙소에 있던 회사 직원 6명은 1층으로 내려와 창문을 통해 대피, 인명피해는 없었다. 사고 차량 안에서는 20kg짜리 LPG 가스통 1개와 일회용 부탄가스 3개가 발견됐으나 다행히 폭발로 이어지지는 않아 참사는 피했다.

경찰은 A씨가 연구소에서 해고된 것에 대해 앙심을 품고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A씨는 지난해 11월 동료 직원과 다퉈 해고된 것이 부당하다는 내용의 편지를 연구소에 남긴 것으로 조사됐다”며 “확보한 건물 폐쇄회로(CC)TV 영상과 지인들의 진술을 토대로 A씨를 행방을 쫓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