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자 죽여 묻었다” 고백 후 분신한 택시기사 사망

“여자 죽여 묻었다” 고백 후 분신한 택시기사 사망

입력 2014-01-24 00:00
업데이트 2014-01-24 16: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찰 헬기 동원 수색 저수지 옆에서 피해자 시신 발견살인 용의자 숨져 범행동기 파악은 어려울듯

40대 택시기사가 “여자를 죽였다”고 고백하고 분신해 숨졌다.

택시기사로부터 살해된 것으로 보이는 여성의 시신은 저수지 옆 땅에 묻혀 낙엽에 덮힌 채 발견됐다.

◇ “여자를 죽여 묻었다” 고백 후 분신…치료 중 사망

23일 오후 10시 44분 광주 서구 모 택시회사 주차장에서 택시기사 정모(48)씨가 몸에 휘발유를 뿌리고 불을 붙였다.

주변에 있던 동료가 소화기로 불을 껐다. 그러나 정씨는 생명이 위독해 서울의 병원으로 이송됐다가 24일 오후 숨졌다.

정씨는 분신 직전 회사 간부에게 전화해 “차가 더러워져 미안하다. 휘발유를 뿌리겠다”고 말했다.

정씨는 이에 앞선 23일 오후 5시께 전남 나주의 고향 집에서 삽을 들고 나갔다가 다시 돌아와 할머니에게 “여자를 죽여 묻었다”고 말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후 정씨는 오후 10시께 아버지에게 큰절을 하고 광주로 출발한 것으로 드러났다.

◇ 헬기동원 고강도 수색 끝에 피해자 시신도 발견

정씨의 택시 뒷좌석에는 많은 양의 핏자국이 발견됐다.

경찰은 정씨의 휴대전화 통화내역을 살펴 피해가 우려되는 여성을 3명으로 압축했다.

정씨의 행적을 조사한 경찰은 정씨가 이 가운데 A(49·여)씨와 점심부터 술을 마신 사실을 확인했다.

경찰은 또 택시의 운행기록장치를 분석해 나주의 저수지에서 40여분간 택시가 머무른 것을 파악하고 24일 날이 밝자마자 일대에서 수색에 나섰다.

저수지 주변에서는 A씨 명의의 청구서와 신용카드 등이 담긴 여성용 가방과 피 묻은 채 파손된 휴대전화도 발견했다.

경찰은 헬기, 인력 200여명을 동원해 주변을 뒤지고 잠수부를 동원해 수중수색도 했다.

경찰은 이날 오후 2시 45분께 저수지 주변 경사진 땅에 묻혀 낙엽에 덮여 있는 시신을 발견했다.

목 부위에 날카로운 물건으로 찔린 흔적이, 뒤통수에는 강한 충격을 받은 흔적이 있었다.

◇ 피해자와는 지인 소개로 두세차례 만난 사이…잔혹 범행 동기는

이혼한 정씨는 전남 지역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A씨를 지인의 소개로 알게 돼 최근 두세차례 만나 영화를 보거나 식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씨는 사건 발생일인 23일에도 광주 광산구 한 식당에서 A씨와 술을 곁들여 식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정씨가 시비 끝에 A씨를 살해한 것으로 보고 있지만 정확한 살해 동기에 대한 의문은 정씨의 사망으로 풀리지 않은 채 남게 될 가능성이 커졌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