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앤장, 이용대·김기정 선수 무상 법률자문 결정

김앤장, 이용대·김기정 선수 무상 법률자문 결정

입력 2014-01-29 00:00
업데이트 2014-01-29 14: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亞게임 출전 못하면 국가적 손실”…제프리 존스 변호사 등 태스크포스 구성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목영준 위원장)는 29일 도핑검사 절차를 위반해 중징계를 받은 이용대(26) 선수와 김기정(24) 선수의 스포츠중재재판소 항소를 무상 지원키로 했다.

김앤장은 국내 최고 수준의 국제중재 전문가를 동원해 법률 자문에 나선다. 이를 위해 전격 구성한 태스크포스에는 제프리 존스 미국 변호사(전 주한미국상공회의소 회장)와 윤병철·박은영 국제중재팀 공동팀장 등이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제프리 존스 변호사는 2012년 런던올림픽에서 이른바 ‘독도 세리머니’를 해 징계 위기에 놓인 축구 국가대표 박종우 선수를 변호해 동메달 회복에 기여했다. 박은영 변호사도 2004년 아테네올림픽에서 심판 오심으로 금메달을 박탈당한 체조 국가대표 양태영 선수를 변호한 바 있다.

김앤장 관계자는 “선수들의 소속사인 삼성전기와 대한배드민턴협회 측으로부터 법률 자문을 요청받았다”며 “이번 징계로 선수들이 올해 인천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수 없게 된다면 국가적으로도 손실이라고 판단해 프로보노 차원에서 무상 지원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과거 국익이 걸린 대형 스포츠중재 사건에 수차례 관여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사건에도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대한배드민턴협회는 전날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국제배드민턴연맹이 지난 24일 이용대·김기정 선수에게 도핑검사 절차 위반을 이유로 자격정지 1년의 징계를 내렸다고 밝혔다.

협회 측은 두 선수가 인천 아시안게임에 반드시 출전할 수 있도록 항소 만료일인 내달 17일 전에 스포츠중재재판소에 항소를 제기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