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금 봐줄게” 아동 성추행한 ‘나쁜 손’ 노인들 구속

“손금 봐줄게” 아동 성추행한 ‘나쁜 손’ 노인들 구속

입력 2014-08-10 00:00
업데이트 2014-08-10 12: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찰, 아동·장애인 대상 성범죄 집중 단속…20명 적발

서울지방경찰청 성폭력특별수사대는 지난 1∼6월 아동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성범죄에 대해 집중 단속을 벌여 20명을 검거하고 이 가운데 9명을 구속했다고 10일 밝혔다.

경찰이 8일 서울 내자동 서울지방경찰청에서 서울 지역 영세 아파트 내에서 아동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상습 강제추행을 벌인 성범죄자 검거 브리핑을 하며 승강기 내 범죄 장면이 담긴 CCTV를 공개하고 있다. 경찰은 10일 이들 성범죄자 20명을 검거하고 그중 9명을 구속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경찰이 8일 서울 내자동 서울지방경찰청에서 서울 지역 영세 아파트 내에서 아동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상습 강제추행을 벌인 성범죄자 검거 브리핑을 하며 승강기 내 범죄 장면이 담긴 CCTV를 공개하고 있다.
경찰은 10일 이들 성범죄자 20명을 검거하고 그중 9명을 구속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박미혜 서울지방경찰청 성폭력특별수사대장이 8일 서울 내자동 서울지방경찰청에서 서울 지역 영세 아파트 내에서 아동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상습 강제추행을 벌인 성범죄자 검거 브리핑을 하고 있다. 경찰은 10일 이들 성범죄자 20명을 검거하고 그중 9명을 구속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박미혜 서울지방경찰청 성폭력특별수사대장이 8일 서울 내자동 서울지방경찰청에서 서울 지역 영세 아파트 내에서 아동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상습 강제추행을 벌인 성범죄자 검거 브리핑을 하고 있다.
경찰은 10일 이들 성범죄자 20명을 검거하고 그중 9명을 구속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주로 영세한 아파트 지역에서 방어능력이 취약한 아동과 장애인의 신체 부위를 더듬은 혐의(성폭력범죄의처벌등에관한특례법위반)를 받고 있다.

이번에 적발된 20명 가운데 16명은 노인이었으며, 그 밖에 사설 어린이집 원장 3명, 복지시설원장 1명도 붙잡혔다.

경찰은 최근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성범죄가 빈번하다는 첩보를 입수하고 6개월에 걸쳐 지역 공부방과 아동센터를 중심으로 수사를 벌였다.

피의자 가운데 김모(72)씨는 지난 5월 아파트 놀이터에서 놀고 있던 여아 3명에게 “손금을 봐주겠다”며 접근해 성추행을 한 혐의로 구속됐다.

또 어린이집 원장 배모(64)씨는 자신의 어린이집에서 1년이 넘는 기간에 걸쳐 여아 2명을 상습적으로 성추행한 혐의로 구속됐다.

이처럼 성추행 가해자들은 주로 아동들이 모이는 놀이터 등지에서 “용돈을 주겠다”거나 “손금을 봐주겠다”고 친근함을 나타낸 후 밀폐된 엘리베이터나 계단 등에서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 가운데 다수는 수사 과정에서 “단지 아이들에게 귀엽다는 표현을 한 것이며 추행한 사실이 없다”고 범행을 부인했다.

경찰에 따르면 이처럼 아동이나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성범죄자는 지난 2012년 210명, 작년 248명, 올해 1∼7월 201명 등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또 61세 이상 노인에 의한 성범죄 역시 입건자 기준 2012년 257명, 작년 377명, 올해 1∼7월 229명으로 늘어나고 있다.

경찰은 이에 따라 서울시, 관할 구청 지역아동센터, 민간 시민단체 등과 협력해 성범죄 예방과 피해자 보호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경찰은 “낯선 사람이 아닌 동네 이웃이라 하더라도 성폭력에 대한 경계심을 늦추지 말아야 한다”며 “피해를 본 경우 조속히 경찰에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