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안 홍도 유람선 좌초 사고 첫 신고자 “112 신고했더니 어디냐고만 묻고” 황당

신안 홍도 유람선 좌초 사고 첫 신고자 “112 신고했더니 어디냐고만 묻고” 황당

입력 2014-10-01 00:00
업데이트 2014-10-01 08: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홍도항으로 예인된 좌초 유람선
홍도항으로 예인된 좌초 유람선 30일 오전 전남 신안군 흑산면 홍도 인근 해상에서 좌초한 유람선 바캉스호가 홍도항으로 예인됐다.
목포해경 제공


신안 홍도 해상서 좌초한 유람선 사고를 최초로 신고한 신고자가 해경의 미흡한 신고 접수에 대해 지적하고 나섰다.

30일 전남 신안군 흑산면 홍도 앞바다에서 발생한 유람선 바캉스호 사고를 최초 신고한 이모씨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112에 전화를 걸어 홍도 유람선에 사고가 났다고 말했지만 112에서는 어디냐고만 계속 물었다”고 밝혔다.

또한 이씨는 “해상 기암괴석인 만물상에 좀 더 가까이 배가 접근하는 순간 굉음과 함께 멈춰 섰다”며 “당시 충격 때문에 승객들은 넘어져 머리를 다치는 등 아수라장이었다”고 전했다.

이어 이씨는 곧바로 119에 전화를 걸었지만, 통화를 하지 못했고 다시 112에 신고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112에 전화를 걸어 홍도 유람선에 사고가 났다고 몇 번을 소리쳤지만, 어디냐고만 계속 물었고 전화 감도가 떨어진다고 해 끊어 버렸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방재청에 따르면 오전 9시 9분 19초에 전남소방본부가 이 승객의 신고전화를 받고 “여보세요, 여보세요”를 2회 반복하며 통화를 시도했으나 웅성거림만 들렸고, 17초 후 전화가 끊겼다고 알려졌다.

한편 전남소방본부는 “소규모 화재가 나더라도 신고전화가 동시에 몰려드는데 구조를 요청하는 전화가 없었기에 당시 끊어진 전화만으로 사고 가능성을 유추하기는 어려웠다”고 설명했다.

신안 홍도 유람선 좌초 사고 첫 신고자 소식에 네티즌들은 “신안 홍도 유람선 좌초 사고 첫 신고자, 해경 또 미흡하게 대처한 건가”, “신안 홍도 유람선 좌초 사고 첫 신고자, 큰 사고 안 난 게 이 사람 덕분”, “신안 홍도 유람선 좌초 사고 첫 신고자와 경찰, 또 진실게임 양상인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