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남 유명검진센터 의사 내시경 때 여환자 성추행 의혹…당국 진상조사

강남 유명검진센터 의사 내시경 때 여환자 성추행 의혹…당국 진상조사

김기중 기자
김기중 기자
입력 2016-01-14 22:16
업데이트 2016-01-14 22: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수면유도제 과다 주입하고 항문 등 진찰, 성적 농담도

 서울 유명 건강검진센터 의사가 수면내시경 중 환자를 성추행했다는 의혹이 불거져 보건당국이 사실 확인에 나섰다.

 강남보건소 관계자는 14일 “H의료재단 강남센터 소속 양모씨가 대장내시경을 하며 성추행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며 “재단에 공문으로 협조 요청을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H의료재단은 2013년 10월 양씨가 검진 과정에서 성추행했다는 내용의 고충처리 요구를 센터 소속 간호사로부터 접수했다. 양씨가 대장내시경 검진을 받으러 온 여성 고객에게 필요 이상의 수면유도제를 주입하고, 내시경이 끝나고도 항문을 진찰하는 척하며 상습 추행했다는 내용이다. 당시 고충처리 요구 문건에는 ‘양씨가 위 내시경보다는 하반신 노출이 불가피한 대장 내시경만 하려 한다’는 내용도 있다. 양씨가 수면 상태인 환자의 신체 부위를 보면서 성적 농담을 했다는 의혹도 제기됐다.

 양씨는 이를 부정했지만, 간호사가 이후 같은 내용의 의혹을 재차 제기하자 재단 측은 별다른 조사 없이 양씨를 그해 말 권고사직 처리했다. 현재 양씨는 재단을 떠나 전남의 한 병원 원장으로 일했다 최근 사직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건강검진센터는 연간 방문 고객만 30만명 이상으로 알려졌다.

 이성원 기자 lsw1469@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