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말 가을 나들이 불청객들… 오늘 미세먼지 내일 가을비

주말 가을 나들이 불청객들… 오늘 미세먼지 내일 가을비

유용하 기자
유용하 기자
입력 2016-10-14 22:42
업데이트 2016-10-14 23: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토요일인 15일은 맑은 날씨를 보이겠지만 불청객인 미세먼지가 찾아올 것으로 전망된다. 또 일요일 오후에는 전국에 가을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은 “이번 주말에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다가 일요일인 16일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오후에 전국적으로 비가 내릴 것”이라고 14일 예보했다.

또 미세먼지를 예보하는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토요일에는 전날 중국에서 유입된 대기오염물질이 남아 서울·경기 지역과 강원 영서, 충청도, 전라도 지역은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가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일 것으로 예측됐다. 일요일인 16일에는 남동기류가 유입되면서 오염물질이 한반도 바깥으로 빠져나가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한반도 상공에 머물던 찬 공기가 남서풍에 의해 밀려나면서 가을 추위도 주말에는 누그러질 것으로 전망됐다. 이에 따라 토요일 전국의 낮 기온은 22~26도 분포를 보일 것으로 기상청은 전망했다. 일요일 오전 제주도와 전라도, 충청도 지역에서 비가 내리기 시작해 오후에는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이날 예상 강수량은 충청도, 전라도, 제주도는 10~30㎜, 서울·경기, 강원도, 경상도는 5~20㎜다.

기상청 관계자는 “당분간 아침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안팎으로 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건강관리에 유의해 달라”고 말했다.

유용하 기자 edmondy@seoul.co.kr
2016-10-15 15면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