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늘 날씨> 낮 덥고 중부지방 미세먼지 ‘나쁨’ 주의…일요일 전국에 비

<오늘 날씨> 낮 덥고 중부지방 미세먼지 ‘나쁨’ 주의…일요일 전국에 비

이승은 기자
입력 2016-10-15 09:26
업데이트 2016-10-15 1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남산 서울타워에서 인천방향으로 바라본 하늘의 모습. 2016.9.18.  이언탁기자 utl@seoul.co.kr
남산 서울타워에서 인천방향으로 바라본 하늘의 모습. 2016.9.18. 이언탁기자 utl@seoul.co.kr
토요일인 15일은 낮 기온이 전날보다 올라 다소 덥고, 수도권 등 중부지방은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여 주의가 당부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이 26도를 비롯해 전국이 22∼26도에 이른다. 지역에 따라 전날보다 2도에서 5도 가량 높겠다.

낮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약간 덥고 일교차도 크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국내외 미세먼지가 축적돼 중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높게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수도권·세종·충북·충남·전북은 ‘나쁨’, 그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의 농도를 나타낼 것으로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내다봤다. 강원·대전도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겠다.

안개도 주의해야 한다. 아침까지 내륙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고, 낮에도 박무나 연무가 끼는 곳이 있겠다.

또 건조 특보가 내려진 제주 산간의 대기는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예방에 주의해달라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남쪽먼바다에서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고, 그밖의 해상에서는 0.5∼2.5m로 일겠다.

제주도남쪽먼바다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어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일요일인 16일에는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새벽 전남과 제주도에서 비(강수확률 60∼90%)가 시작돼 낮에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비는 늦은 밤 대부분 그칠 전망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