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유라 前남편 “아이 못 맡겨 못 온다는 유라…아이 지키고 싶다”

정유라 前남편 “아이 못 맡겨 못 온다는 유라…아이 지키고 싶다”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1-03 15:52
업데이트 2017-01-03 15: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체포된 정유라의 모습
체포된 정유라의 모습 길바닥 저널리스트 유튜브 영상 캡처
정유라씨와 사실혼 관계였던 전 남편 신주평씨가 “아빠로서 아이를 지키고 싶다”고 밝혔다.

주간지 시사인은 2일 신씨와의 단독 인터뷰를 보도했다. 이 인터뷰에서 신씨는 “기사를 보니까 이경재 변호사가 유라가 아이 맡길 곳이 없어서 못 온다는 이야기를 했다”며 “어리고 부족하지만 아이의 아빠이고 아이를 지키고 싶을 뿐”이라고 말했다.

인터뷰 자리에 동석한 신씨의 누나는 “변호사에게 알아보고 있었다. 지난 여름 주평이와 A변호사(최씨 집안 변호사)를 만나서 아무것도 바라는 게 없으니까 아이를 보게 해달라고 했다”며 “법률적인 신청을 하려 했는데 9월부터 일이 터졌다”고 했다.

신씨의 누나는 ‘장모가 구속됐고 장인은 헤어졌으니 남이다. 정씨에게 체포영장이 떨어져 아기를 돌볼 사람이 없다’는 말에 “양육권을 찾고 싶어도 재산 차이로 인해서 양육권을 가져올 수 없다는 걸 알고 있다. 소송해도 안 되겠지, 생각했다”며 이렇게 말했다.

1일(현지시간) 덴마크 현지에서 경찰에 체포된 정씨는 19개월짜리 아기를 돌봐야 한다며 불구속 수사를 전제로 자진 귀국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이에 대해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을 수사 중인 박영수 특별검사팀은 그런 협상을 할 의사가 없다고 정씨의 말을 일축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