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하키 향한 열정으로 뭉쳤다”…첫 여성 아이스하키팀 탄생

“하키 향한 열정으로 뭉쳤다”…첫 여성 아이스하키팀 탄생

입력 2017-01-03 10:30
업데이트 2017-01-03 10: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연령대·직업 다양…전주빙상경기장서 매주 2시간 맹 훈련

“막 걸음마를 시작한 신생팀이지만 열정만큼은 국가대표 못지않습니다.”

국내 최초 여성 아이스하키팀인 ‘전주한옥마을’팀이 최근 창단식을 하고 본격 훈련에 돌입했다.

요즘 선수들은 매주 일요일 저녁 6시 전주 화산체육관 빙상경기장에 모여 2시간 가량 고된 훈련을소화한다.

긴 스틱으로 퍽(puck)을 세차게 때리는 소리와 선수들 기합이 경기장에 울려 퍼질 정도로 훈련의 강도는 높다.

경기장을 누비는 스케이팅 솜씨도 여느 남성 선수 못지 않게 날렵하다.

훈련이 끝나면 얼굴과 몸이 땀에 흠뻑 젖을 정도다.

전주한옥마을팀 선수는 모두 9명. 13살 때 최연소 국가대표로 선발된 고해인(23) 선수부터 완주 삼우중학교 송주은(14)양까지 연령대가 다양하다.

간호사로 일하는 오예린(22)씨와 쇼트트랙 선수로 활동했던 신세연(24)씨도 팀에 합류했다.

국가 대표팀 이외에 여성 아이스하키팀을 찾아 볼수 없는 국내 현실에서 이들은 선수로서 재기를 꿈꾸고 있다.

대부분 초등학교 시절 아이스 하키 선수로 활동했지만 중학교 진학을 위해서는 어쩔수 없이 스틱을 내려놓을 수 밖에 없었다.

중학교 때부터 남녀팀으로 구분되기 때문이다.

일부 중학교는 혼성으로 팀을 구성하기도 하지만 여성들은 체력이나 기량, 골격 등에서 남성 선수들에 밀리기 때문에 여성으로만 구성된 팀을 유지하기 어려운 것이 국내의 현실이다.

오재천 전북아이스하키협회장은 “하키를 사랑하는 여성 선수들이 국내에도 많다”며 “어린 나이에 팀이 없어 꿈을 포기하는 선수들을 위해 국내 팀을 결성하게 됐다”고 말했다.

전북아이스하키협회는 이번 전주한옥마을팀 창단을 계기로 여성 아이스하키의 저변확대와 경기력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전주시와 협회는 여성 아이스하키대회 6월 개최를 목표로 서울시, 경기도와 협의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