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3년 연속 고객만족도 A등급

근로복지공단, 3년 연속 고객만족도 A등급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17-03-29 16:47
업데이트 2017-03-29 16: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근로복지공단은 2016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PCSI) 조사에서 ‘A등급’을 3년 연속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 개선을 위해 매년 고객을 대상으로 전화나 대면으로 만족도를 평가하는 조사다.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며 조사대상 공공기관은 223곳이다.

근로복지공단은 공공기관으로는 처음으로 특별민원전담팀을 신설해 민원 해결률을 높였다. 고객만족을 위한 체계적인 임직원 교육을 실시하고 다양한 자체 서비스 품질평가 등으로 현장 목소리를 경영에 적극 반영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심경우 이사장은 “앞으로도 항상 열린 마음으로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