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1일부터 문화누리카드 발급…연 7만원 공짜영화·공연 어떻게?

1일부터 문화누리카드 발급…연 7만원 공짜영화·공연 어떻게?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18-02-01 15:17
업데이트 2018-02-01 15: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저소득 계층의 문화 생활 지원을 위한 문화누리카드가 1일부터 발급되면서 사용처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문화누리카드는 6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이 1인당 연간 7만원으로 영화관, 공연, 서점, 음반, 국내여행, 사진관, 스포츠 관람 등에 쓸 수 있다. 하지만 오는 8일까지는 카드발급이 몰린다는 이유로 발급 업무 외에는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www.mnuri.kr) 서비스가 중단돼 온·오프라인 가맹점 등의 정보를 얻는데 불편함이 따를 것으로 보인다.
문화누리카드 1일부터 발급
문화누리카드 1일부터 발급 연합뉴스
카드 신청·발급은 전국 권역별 주민센터와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홈페이지(www.mnuri.kr), NH농협카드 등을 통해 받을 수 있으며 개인당 1매씩의 카드가 지급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기존 6만원이던 문화누리카드의 개인별 지원금이 올해부터 7만원으로 인상된다고 밝힌 바 있다. 이를 통해 164만명의 저소득계층이 혜택을 누릴 전망이다.

충전 받은 금액은 12월 31일까지 쓸 수 있으며 미사용 금액은 전액 소멸된다.

이전에 사용했던 카드가 있다면 카드를 새로 발급받지 않고 기존 카드에 재충전해 사용할 수 있다. 카드 신청 기간은 이날부터 올해 11월 30일까지다.

문화누리카드로는 공연, 영화, 전시 등을 관람 외에도 교통, 숙박, 관광시설 이용에 사용할 수 있고 스포츠 경기도 볼 수 있다. 가맹점은 전국 2만 6300여 곳이다. 다만 이날부터 8일까지는 발급 신청이 집중적으로 몰리는 시기라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발급 메뉴 이외의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고 있다.
문화누리카드 1일부터 발급
문화누리카드 1일부터 발급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홈페이지(www.mnuri.kr)에 1~8일까지 문화누리카드 발급이 집중돼 이용처 등을 살펴볼 수 있는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는다는 공지문이 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지원센터(1544-3412)로 문의가능하다.
문화누리집 홈페이지 캡쳐
자세한 내용은 문화누리카드 누리집(www.mnuri.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객지원센터(1544-3412)에 문의해도 된다.
문화누리카드 1일부터 발급
문화누리카드 1일부터 발급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