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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첫 금연광고 ‘금연본능’

올해 첫 금연광고 ‘금연본능’

신형철 기자
입력 2019-05-31 12:04
업데이트 2019-05-31 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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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첫 금연광고를 공개됐다. 주제는 ‘금연본능’이다.
‘금연본능’을 주제로 한 올해 첫 금연광고가 공개됐다
‘금연본능’을 주제로 한 올해 첫 금연광고가 공개됐다 보건복지부 제공
보건복지부는 31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제32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며 올해 금연광고와 표어 등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올해 금연광고는 “담배를 피우다가도 아이들 앞에서는 손을 뒤로 숨기는 행동”, “편의점에 진열된 현란한 담배 광고를 바라보는 친구를 말리는 행동” 등 우리 안의 금연본능을 일깨우는 일상의 모습과 함께 “담배는 강하지만 우리는 더 강합니다”라는 주제를 전달해, 금연은 우리 모두의 동참과 노력으로 해낼 수 있음을 강조했다.

새로운 금연광고는 이날부터 TV와 라디오, 극장, 온라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7월말까지 송출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올해의 금연 표어도 처음 공개됐다. 올해 금연 표어는 ‘깨우세요!, 우리 안의 금연본능!’으로 누구나 마음속에는 금연하고 싶은 본능을 갖고 있고, 이를 깨워 담배 없는 세상을 만들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올해는 교사, 금연사업담당자, 보건소 공무원 등 개인 83명과 대구명덕초등학교, 한국공항공사 등 23개 기관이 금연 유공자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인천금연지원센터 손민 팀장은 “금연과 건강한 삶”을 주제로 온라인 강좌를 개설하여 연간 1000명 이상의 흡연자들에게 교육을 진행하는 등 청소년과 여성흡연자를 위한 금연 교육의 접근성을 강화하고자 노력한 공적이 인정됐다.

신형철 기자 hsdori@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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