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SRT앱 전산 장애 발생…“열차승차권, 비행기모드서 확인 가능”

[속보] SRT앱 전산 장애 발생…“열차승차권, 비행기모드서 확인 가능”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20-10-08 20:24
수정 2020-10-08 20:4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SRT앱·홈페이지, 3시간째 접속 안 돼 시민 불편… SR “복구 중”

SRT앱 전산 장애 발생 ‘먹통’
SRT앱 전산 장애 발생 ‘먹통’ 수서발고속열차(SRT) 스마트폰앱과 홈페이지에 8일 오후 5시 42분쯤 전산 장애가 발생하면서 3시간 가까이 지난 현재까지 앱에 접속이 되지 않고 있다.
SRT 스마트폰앱 화면 캡처
SRT 운영사인 SR 노사는 역무분야 4조 2교대 근무체계 전환 및 6월 1일 시행에 합의했다. SR 제공
SRT 운영사인 SR 노사는 역무분야 4조 2교대 근무체계 전환 및 6월 1일 시행에 합의했다. SR 제공
수서발고속열차(SRT)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서 전산장애가 발생해 온라인서비스가 중단된 것으로 파악됐다. 3시간째 접속이 되지 않으면서 시민들도 열차 이용에 불편을 겪었다. 예매한 승차권은 비행기모드로 전환하면 확인할 수 있다고 SR측은 전했다.

8일 SR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42분쯤부터 전산망에 장애가 발생해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통한 온라인 서비스가 중단됐다. SRT앱은 오후 8시 30분 현재 “오류: 잘못된 요청으로 서버 요청 처리를 실패했다”는 메시지와 함께 3시간째 접속이 되지 않고 있다.

SR 관계자는 “현재 승차권을 예매한 승객에 대해선 역창구와 고객센터를 통해 좌석을 확인해 주고 있다”면서 “SRT앱 이용자는 비행기모드로 전환할 경우 예매한 승차권을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 장애시간 동안 열차 이용을 못 하거나 여행을 취소한 고객은 1년 이내 역창구를 방문하거나 고객센터에 반환을 접수하면 위약금 없이 취소처리가 가능하다고 안내했다.

SR측은 “정확한 장애원인을 파악한 뒤 네트워크를 복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