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동료 영정 보고 오열’…평택 화재 현장서 탈출한 소방관들 조문

‘동료 영정 보고 오열’…평택 화재 현장서 탈출한 소방관들 조문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22-01-07 16:22
업데이트 2022-01-07 16: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평택 신축 공사장 화재 현장에서 순직한 이형석 소방경 빈소. 연합뉴스
평택 신축 공사장 화재 현장에서 순직한 이형석 소방경 빈소. 연합뉴스
평택 냉동창고 신축 공사장 화재 현장에서 순직한 소방관 3명과 함께 건물 내부에 진입했다가 탈출한 소방관들이 7일 동료들의 빈소를 찾아 눈물을 쏟았다.

A씨와 B씨 등 소방관 2명은 이날 오후 3시 이형석(50) 소방경·박수동(31) 소방장·조우찬(25) 소방교의 빈소가 마련된 평택 제일장례식장에 들어섰다.

다른 동료 2명과 함께 이곳을 찾은 A씨는 장례식장 입구에서부터 눈물을 흘렸다.

그는 탈출 당시 상처를 입은 듯 한쪽 손목에 의료용 밴드를 감고 있었다.

B씨는 침통한 표정으로 A씨를 다독이며 빈소로 향했다. A씨는 동료들의 영정을 보고는 오열했다.

이들이 조문하고 유족을 위로하는 모습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빈소 밖으로 A씨의 울음소리가 새어 나왔다.

유족들의 눈에서도 잠시 그쳤던 눈물이 다시 떨어졌다.

A씨는 조문을 마치고 다른 동료들의 부축을 받으며 나올 정도로 슬픔과 충격이 큰 모습이었다.

이들과 함께 빈소를 찾은 한 소방관은 A씨 등에 대해 “고인이 되신 분들과 같은 팀 소속으로 현장에 같이 투입됐다가 탈출한 동료들로 치료받고 왔다”며 “건강상 큰 지장은 없는데 정신적 충격이 매우 큰 상황”이라고 말했다.

A씨와 B씨는 이곳에 10여 분간 머물며 조문한 뒤 일부 동료와 함께 장례식장은 나갔다.
신동원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