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법무부 준법지원센터 2년차 새내기, 업무 과다 호소하며 극단적 선택

법무부 준법지원센터 2년차 새내기, 업무 과다 호소하며 극단적 선택

최종필 기자
최종필 기자
입력 2022-01-10 11:38
업데이트 2022-01-10 11: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직장 상사 처벌 국민 청원도 올라와

법무부 준법지원센터에서 사회봉사 명령 업무를 맡고 있던 2년차 새내기가 업무 과다를 호소하며 스스로 목숨을 끊은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0일 순천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8일 오후 8시 14분쯤 순천시 장천동 모 원룸에서 혼자 생활하던 순천준법지원센터 9급 직원 A(25)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A씨는 혼자 처리해야 할 일이 300건 이상 되는 등 평상시 과중한 업무를 호소해왔다. 그는 담당 계장과 단 둘이서 사회봉사 명령 집행을 맡으면서 업무 외에도 민원인들에게 시달림을 받는 등 주변에 자주 힘들다고 말 했던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지난해 11월부터 정상적인 생활을 하지 못해 10㎏ 넘게 살이 빠지고 흉통과 메스꺼움도 자주 느꼈다. 일과 목숨 중에서 하나를 시급히 선택한다. 보호직렬이 아닌 다른 직렬을 선택했다면?...엄마, 아빠 죄송합니다. 동생아 미안하다.’라는 유서를 남겼다. 그는 상관에 대한 서운함도 내비쳤다.

경찰은 외부인 침입 흔적 등 타살 정황이 없는 점으로 미뤄 A씨가 스스로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숨진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이와관련 순천시 준법지원센터 집행과 근무중인 9급공무원 자살사건에 대해 ‘주무과장, 주무계장’의 강력한 처벌을 원한다는 국민 청원도 올라왔다. 청원인은 “언제나 성실하고 책임감이 강했던 제 친구로써 제가 힘들때도 전화로 위로와 응원을 보내주던 제 친구였다”고 A씨를 소개했다.

청원인은 “업무가 많아 윗선에다 말을 해도 해결해주지 않아 직장 내 스트레스로 죽어버린 제 친구의 한을 풀어주시고 꼭 ‘순천시 준법지원센터 주무과장, 주무계장’에게 강력한 처벌을 원한다”고 강조했다.
순천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