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짝퉁 체육복 405벌 지급한 장수군 체육회

짝퉁 체육복 405벌 지급한 장수군 체육회

임송학 기자
임송학 기자
입력 2022-01-19 10:10
업데이트 2022-01-19 10: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도민체전 선수단에게 짝퉁 체육복 지급
정품은 10만원인데 짝퉁은 4만원 짜리
매장에서 교환 안돼 짝퉁 사실 드러나

전북 장수군 체육회가 고장의 명예를 걸고 출전한 선수단에게 유명 브랜드 제품을 본따 만든 ‘짝퉁 체육복’을 지급한 사실이 뒤늦게 밝혀져 물의를 빚고 있다.

19일 장수군 체육회에 따르면 지난해 9월 전주시의 한 여성기업과 수의계약을 통해 유명 브랜드의 체육복 405벌을 도민체전 선수단에게 지급했다. 구입 가격은 한벌에 10만원으로 모두 4050만원의 예산이 집행됐다.

그러나 이 체육복은 언뜻 보면 진품과 똑같아 보이지만 사실은 4만원 가량 하는 짝퉁인 것으로 밝혀졌다.

장수군대표팀 선수 A씨는 “포장을 뜯었는데 품번이나 QR코드가 있는 택도 안 붙어 있고 사이즈가 맞지 않아 매장을 찾아갔더니 정식 상품이 아니어서 교환이 안된다는 말을 듣고 충격을 받았다”고 털어놓았다.

다른 선수들도 “지역 대표 선수단에게 짝퉁 체육복을 지급한 것은 예의가 아닐뿐 아니라 정품과 가격 차이가 큰 만큼 구입 과정에 비리가 의심된다”며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선수단 체육복 짝퉁 논란이 거세게 제기되자 장수군체육회는 뒤늦게 스포츠공정위원회를 통해 사태 파악에 나섰다.

체육회측은 납품 당시에는 짝퉁인 줄 몰랐고 특정 업체에 혜택을 주려 한 일도 아니라고 해명했다.

그러나 납품업체 선정과 계약 과정에도 문제가 드러났다.

계약은 전주의 한 여성기업과 수의계약을 하고 실제 납품은 장수에 있는 다른 업체가 한 것이다.

장수지역 업체는 수의계약 금액 한도가 2000만원이지만 전주의 여성기업은 5000만원까지 가능하자 이름만 빌려 계약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대해 납품업체 측은 “진품이 아닌 사실을 모른 채 납품했고 계약에 문제가 있다는 점도 뒤늦게 알았다”고 말했다.
전주 임송학 기자 shl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