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 중구 구립목욕탕 개장 언제?…운영자 못 구해

부산 중구 구립목욕탕 개장 언제?…운영자 못 구해

김정한 기자
입력 2022-02-07 14:37
업데이트 2022-02-07 14: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산 중구가 주민복지를 위해 최근 지은 목욕탕이 위탁 운영업자를 구하지 못해 한 달이 넘도록 문을 열지 못하고 있다. 부산 중구는 7일 구청 인근에 지은 구립 목욕탕인 ‘대청행복탕’ 위탁운영자 6차 모집공고를 냈다고 밝혔다. 앞서 구는 지난해 9월 준공한 목욕탕을 이달 중 개장하고자 지난해 12월부터 최근까지 5차례 위탁 운영업자 모집 공고를 냈으나 입찰 지원자가 아무도 없어 결국 5회 모두 유찰됐었다. 입찰이 유찰될 때마다 입찰금액은 10%씩 줄어든다. 이에 따라 이날 입찰금액은 5875만 여원(연간사용료 ·부가세 제외)으로 1차 입찰 금액 1억 880만 원보다 크게 줄었다.
이미지 확대
부산 중구가 주민복지를 위해 설립한 목욕탕이 운영자를 한 달 넘게 구하지 못해 문을 열지못하고 있다< 부산 중구 제공>.
부산 중구가 주민복지를 위해 설립한 목욕탕이 운영자를 한 달 넘게 구하지 못해 문을 열지못하고 있다< 부산 중구 제공>.
이처럼 운영업자가 나타나지 않은 것은 코로나 19 영향으로 목욕업계가 전반적으로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고, 기름 값 등 연료비 인상 등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이 목욕탕은 면적 599㎡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총 35억 원(시비 10억 원, 구비 25억 원)이 투입됐었다. 원래 기존 목욕탕이 있었으나 낡고 오래돼 주인이 경영상의 어려움으로 2~3년전 문을 닫았다. 이후 이곳 주민들은 대중탕을 가려면 3~5㎞ 이상 떨어진 영주동, 보수동, 중앙동에 가야해 불편을 겪고 있다. 이에 따라 구는 3년전 시비와 구비 등을 투입해 이곳을 사들여 새 목욕탕을 최근 건립했다. 하지만, 아직 운영업자를 구하지 못해 한 달이 넘도록 문을 열지못하고 있다. 구는 이달 중 세 차례 더 입찰을 진행할 예정이다. 중구 관계자는 “이 달 안으로 업자를 선정하고 다음 달 중 개장할 방침”이라며 “만약에 운영자가 나타나지 않으면 비영리단체에 운영하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애초 목욕 요금을 5000원 선에 책정할 방침이었으나 인근 목욕탕 업주들의 항의로 요금을 6000원으로 정해 주민들의 반발을 사고 있다.

부산 김정한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