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딸이 귀신 쫓으려 촛불 켰다” 부천 아파트 화재 원인 밝혀지나

“딸이 귀신 쫓으려 촛불 켰다” 부천 아파트 화재 원인 밝혀지나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22-02-09 13:52
업데이트 2022-02-09 13: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망한 20대女 부친 진술 확보…경찰,조사 나서

이미지 확대
경기 부천시 소사경찰서 전경.
경기 부천시 소사경찰서 전경.
경기 부천의 한 아파트에서 화재로 20대 여성이 사망한 사건과 관련해 이 여성이 당일 ‘퇴마 의식’을 위해 촛불을 켜놓았다는 진술이 나와 경찰이 조사에 나섰다.

9일 부천 소사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7일 부천시 송내동 한 아파트 1층에서 난 불로 숨진 20대 여성 A씨의 아버지는 경찰에서 “딸이 당일 ‘귀신을 쫓겠다’며 자기 방에 양초를 켜놓고 있었다”고 밝혔다.

1층 방에서 사망한 채 발견된 A씨는 화재 당시 아버지 B씨(60대)와 함께 집에 있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3년 전부터 조현병을 앓아온 딸 A씨는 평소에도 퇴마를 이유로 종종 촛불을 켜놓고 생활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화재 당일 집안에는 부녀 단둘이 있었으며, A씨 아버지가 딸 방문 틈으로 새어 나오는 연기를 보고 119에 신고했다.

A씨 아버지는 “당시 거실에 있다가 딸 방문 틈으로 연기가 나서 잠긴 문을 발로 차고 들어갔다”며 “불이 이미 번진 상태여서 딸을 구하지 못했다”고 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2차례 현장 감식을 마쳤으며 진술 등을 토대로 A씨 방에서 처음 불이 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이전에는 A씨가 켜둔 촛불로 불이 난 적은 없었다고 한다”며 “실제로 촛불로 인해 화재가 발생한 것인지는 조사 중”이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 7일 오후 4시 6분쯤 부천시 송내동 한 5층짜리 아파트 1층에서 불이 나 25분 만에 꺼졌다. 이 불로 20대 여성 A씨가 자신의 방에서 숨진 채 발견됐으며, 다른 주민 11명이 연기를 흡입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다.
신동원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