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달서구 지방자치단체 ESG 종합부문 대상 수상

달서구 지방자치단체 ESG 종합부문 대상 수상

한찬규 기자
입력 2022-02-20 11:51
업데이트 2022-02-20 11: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구 달서구는 ESG행복경제연구소&서울대학교환경대학원&한스경제가 주최한 ‘제1회 지방자치단체 ESG Korea Awards’에서 종합평점 전국 2위, 대구 유일 종합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방자치단체 ESG 종합대상은 ESG 관점에서 지속가능발전 목표 달성을 위한 각 기초지방단체의 행정체계 및 역량에 대한 수준을 평가하고 ESG행정으로 도시 경쟁력을 높이고 있는 우수 지자체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달서구는 환경·사회적가치·거버너스 전 부문에서 모두 A등급(우수)을 받았으며 기후변화 대응과 친환경 생활, 아동보호정책 및 교통문화, 한국매니페스토 평가와 주민참여 활동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달서구는 전국 지자체 최초 드론을 활용한 입체적 환경감시망 구축, 친환경 녹색도시 그린카펫 조성 등 적극적인 환경 친화 정책을 실시했다. 대구 최초 드라이브 스루 선별검사 및 감염병 대응팀 신설, 아동의 권리신장과 보호를 위한 아동보호팀 신설 및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획득, 선진교통환경 구축을 위한 스마트 IoT보행로 사업,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시내버스 생활방역 모의훈련, 교통안전 스마트 영상교육 사업 등을 지속·확대 시행 해오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그동안 도시환경·복지·문화를 포함한 모든 분야에서 구민 행복과 안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결과가 이번 수상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대구 한찬규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