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장학금 수혜자에서 기부자로…동국대 ‘선순환 장학금’ 캠페인 시작

장학금 수혜자에서 기부자로…동국대 ‘선순환 장학금’ 캠페인 시작

박상연 기자
박상연 기자
입력 2022-02-20 16:51
업데이트 2022-02-20 16: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재학 중 받은 장학금 되갚는 기부 릴레이
졸업 후 1000만원 기부한 동국대 졸업생
동국대학교 졸업생 신승제씨.
동국대학교 졸업생 신승제씨.
동국대가 20일 재학 중 장학금을 받은 졸업생이 후배를 위해 장학금을 다시 기부하는 선순환을 이어 가기 위해 ‘졸업생 선순환 장학’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졸업생 선순환 장학 캠페인은 장학 수혜자의 재기부 동참을 장려하고 동국대 구성원 간 유대감을 키우기 위한 제도다. 동국대는 매년 두 차례 졸업식 때 기부금을 모금하고 제도가 더 널리 알려지면 졸업생의 수시 참여가 가능하게끔 제도를 이어 나갈 계획을 밝혔다.

선순환 기부 캠페인에 물꼬를 튼 계기 중 하나는 바로 졸업생 4명의 장학금 기부였다. 동국대 졸업생 신승제(25)씨는 지난 17일 봄 학위수여식에서 1000만원을 모교에 기부하며 “학교와 재단, 동문 선배에게 장학금을 받으며 도움을 많이 받았다”고 말했다.

신씨를 비롯해 재학 중 장학금을 받은 졸업생 강성우(경영정보 18)씨, 곽재신(행정 16)씨, 이재원(체육교육 16)씨 등 4명은 후배를 위한 장학기금으로 써 달라며 모두 1300만원을 기부했다. 동국대는 “이들의 뜻에 따라 재학생을 위한 장학금으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2017년 동국대 법학과에 입학해 지난해 2월 졸업한 신씨는 “운 좋게 졸업 후 바로 취업을 했고 1년 동안 모은 돈으로 학교에 기부하게 돼 기쁘다”고 했다.

그는 신입생 때 한국장학재단의 ‘인문 100년 장학금’ 지원 대상자로 선정돼 정부와 학교로부터 4년 등록금 전액과 생활비를 지원받았다. 학교 동창회의 ‘후배사랑 장학금’을 받기도 했다.

신씨는 “학교에 느낀 고마움을 되갚고 싶었고 수혜자가 다시 기부자가 되는 선순환이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상연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