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성남 분당구 아웃렛서 화재경보기 오작동… 대피 소동

성남 분당구 아웃렛서 화재경보기 오작동… 대피 소동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22-03-08 16:44
업데이트 2022-03-08 16: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기소방재난본부 앰블란스.
경기소방재난본부 앰블란스.
경기 성남시 분당구의 한 대형 아웃렛에서 화재경보기가 오작동을 일으켜 고객들이 긴급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8일 경기도소방재난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쯤 성남 분당구의 A아웃렛 매장 모든 층에서 화재 경보가 울리며 방화 셔터가 내려왔다.

이에따라 내부에 있던 고객 수십명이 건물 밖으로 긴급 대피했다.

화재경보기가 울린 지 8분가량 지난 뒤 아웃렛 내에서는 “화재 경보기가 오작동했다”는 안내 방송이 나왔던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쇼핑을 하던 고객 김모(60) 씨는 “6층에서 쇼핑을 하던 중 갑자기 화재경보기가 울리고 방화 셔터가 내려와 여러 사람이 앞다투어 엘리베이터로 대피하기 시작했다”며 “다른 층에 내려 방화 셔터를 직접 올린 뒤에야 비상계단을 통해 1층 출구로 나갈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씨는 “실제 화재가 발생했다면 어땠을지 생각만 해도 아찔하다”고 했다.

이날 신고를 받고 현장으로 출동한 소방대원과 차량은 화재경보가 오작동 사실을 확인하고 철수했다.

A아웃렛 측은 “지하 2층 스프링클러 관리 장치에 설치된 한 밸브에 문제가 생겨 화재경보기가 오작동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방화 셔터는 소방 매뉴얼을 준수해 설치됐으며,즉시 오작동 사실을 방송으로 안내하고 수습에 나서 현재는 정상 영업 중”이라고 밝혔다.
신동원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