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재개발·재건축 사업 공부하세요

재개발·재건축 사업 공부하세요

입력 2022-03-09 14:18
업데이트 2022-03-09 14: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시 정비 사업 아카데미 온-오프라인 운영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서울시가 ‘정비사업 아카데미’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변호사와 회계사, 건축사 등 전문가들이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의 절차와 인허가 노하우 등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구성됐다.

오프라인 교육은 6개 과정이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인원을 축소해 진행하거나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 또는 실시간 유튜브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서울시는 전했다.

특히 지난해 12월 말 선정된 신속통합기획 재개발 후보지 21곳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정비사업 주민학교’를 구역별로 진행한다. 올해 1월 초에는 신속통합기획 재개발 후보지 공모 제도를 소개하는 10분짜리 영상 강의 3편을 제작해 서울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온라인 강좌인 ‘e-정비사업 아카데미’는 정비사업 입문자를 위한 ‘일반 과정’과 정비사업 단계별 내용을 다룬 ‘심화 과정’, 올해 신설된 정비사업 ‘공공지원 실무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해에는 5천538명이 ‘e-정비사업 아카데미’를 수강했다.

온라인 강좌는 서울시 평생학습포털(sll.seoul.go.kr)과 인재개발원(hrd.seoul.go.kr)에서 상시 수강 신청을 받는다.

정비사업 아카데미 강좌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정비사업 정보몽땅(cleanup.seoul.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동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