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농어촌 미혼남녀 인연 찾기… 하동 ‘AI 맞썸 다방’에 물어보세요

농어촌 미혼남녀 인연 찾기… 하동 ‘AI 맞썸 다방’에 물어보세요

강원식 기자
입력 2022-03-14 20:48
업데이트 2022-03-15 01: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남해안 시군서 누구나 무료 참여
인공지능, 성향 분석해 만남 주선

경남 하동군은 갈수록 심각해지는 인구소멸 해결 방안의 하나로 인공지능(AI) 미혼남녀 연계 플랫폼인 ‘AI 맞썸다(多)방’ 개발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AI 미혼남녀 연계플랫폼은 미혼남녀의 취미나 가치관 등을 묻는 다양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바탕으로 AI가 최적의 짝을 찾아 주는 매칭 플랫폼 서비스다. 하동군은 이날 군청대회의실에서 AI 미혼남녀 연계플랫폼 개발용역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2021년 인구감소지역 통합지원사업의 하나로 추진된 AI 미혼남녀 연계 플랫폼은 개인의 성향 분석을 바탕으로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으로 연결되는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를 겨냥한 플랫폼이다.

용역사는 이날 중간보고회에서 윤상기 하동군수와 남해안 남중권발전협의회 소속 시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발 추진 상황과 내용을 설명하고 플랫폼 시연도 진행했다.

하동군은 다음달 말까지 개발을 완료하고 5월부터 가입 홍보를 한 뒤 7월에 미혼남녀 만남의 장으로 플랫폼을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AI 미혼남녀 연계 플랫폼은 남해안 남중권발전협의회 소속 시군 미혼남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하동군은 먼저 진주·사천·남해·하동·여수·순천·광양·보성·고흥 등 남해안 남중권협의회 소속 시군을 통해 플랫폼을 활성화하고, 이어 경남과 전남 등으로 회원 영역을 확대해 적극적으로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 군수는 “인구 정책은 기존 틀에서 벗어나 획기적이고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해야 한다”며 “주위 시군과 협업해 이 사업이 새로운 인구 문제 해결 방안의 실마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동 강원식 기자
2022-03-15 2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