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버스·지하철 노마스크 20대 남성 논란 “내 자유” 주장

버스·지하철 노마스크 20대 남성 논란 “내 자유” 주장

입력 2022-03-15 12:36
업데이트 2022-03-15 12: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마스크는 우리의 자유와 건강을 빼앗아 갔다” 한 20대 청년이 이 같은 이유로 ‘실내 노마스크 운동’을 벌이는 모습을 공개해 뭇매를 맞고 있다.

지난 1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버스, 지하철에서 매번 마스크 안 쓰고 타는 미접종자’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언뜻 보면 고발 글로 추정되지만, 글쓴이 A씨를 소개하는 글이었다. 그는 “버스, 지하철에서 마스크 벗기 운동을 하고 있는 20대 청년”이라며 “실외에서는 원래 마스크가 필요 없다”고 주장했다.

A씨는 “백신패스 폐지, 코로나19, PCR 사기를 외치는 분들마저도 정작 우리의 자유와 건강을 2년 넘게 빼앗아 간 마스크 의무화의 부당함에 대해서는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 것 같다”며 “그래서 혼자서라도 실내 노마스크 운동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제 와서 마스크 의무화가 되면 우리가 이때까지 속고 있었던 2년이 보상될까”라며 “나중에 흐지부지 잊히기 전에 지금이라도 마스크 의무화 폐지를 함께 외치자”고 했다.

그는 “누군가 마스크를 쓰라고 하면 건강상의 이유로 못 쓴다고 대처하면 된다”며 “마스크는 건강에 안 좋으니 틀린 말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글과 함께 소개된 A씨의 유튜브 채널에는 실제로 노마스크로 대중교통을 이용했다가 쫓겨나는 영상이 다수 게재됐다.

마스크 미착용 상태로 지하철에 탑승한 A씨는 “5분 만에 마스크 미착용 신고가 들어왔다. 역시 대한민국 시민의 놀라운 신고 정신”이라고 비꼬기도 했다. 한 영상에는 역무원과 실랑이하는 모습이 담기기도 했다. 당시 역무원이 A씨에게 다가와 “마스크를 올려달라”고 하자, A씨는 “호흡이 진짜 안 좋아서 마스크를 쓰지 못한다”고 착용을 거부했다.

이에 역무원이 “대중교통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호흡이 안 좋으시면 택시와 같은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하라”라며 “마스크를 안 쓰실 거면 하차하셔라”라고 강하게 대응했다. 그러자 A씨는 “하차하라고요?”라며 황당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그는 이 영상을 올리며 “모든 국민을 위한 대중교통이지만 건강상의 이유로 마스크를 쓰지 못하는 분들은 이용을 못 한다”고 토로했다.

이외에도 A씨가 지하철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은 채 “참 신기하다. 지하철과 버스에서는 확진자가 한 명도 없다. 이것이 K-방역의 기적이냐”고 목소리 높이자, 한 시민이 “헛소리하지 말고 마스크 써”라고 소리치는 모습도 포착됐다.

A씨의 채널에는 ‘고등학교 수업 시간에 마스크는 자유라며 벗고 수업하는 교사’, ‘수업 시간에 백신의 불편한 진실을 알리는 교사’ 등의 영상이 올라왔으나, 현재는 삭제된 상태다.
온라인뉴스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