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한금융, 분기 배당 1분기부터 지급한다

신한금융, 분기 배당 1분기부터 지급한다

홍인기 기자
홍인기 기자
입력 2022-03-24 15:50
업데이트 2022-03-24 15: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4일 주주총회서 주주 환원 확대 방침 밝혀
신한은행은 ESG위원회 신설

이미지 확대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24일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신한금융그룹 제공
신한금융그룹이 올해 1분기부터 분기 배당을 시작한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24일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올해 1분기부터 분기 배당을 정례화하겠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은 정기 주주총회에 앞서 열린 임시 이사회에서 1500억원 규모의 소각 목적 자기주식 취득 안건도 의결했다. 조 회장은 “ESG경영의 속도를 더욱 높이고, 디지털 생태계의 중심으로 나가겠다”며 “차별적인 경쟁력은 주주 환원 정책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금융은 지난해 은행권 최초로 시행한 분기 배당을 올해는 1분기부터 정례화한다.

아울러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결산, 이사 선임 등 주요 안건이 통과됐다. 올해 이사회 의장으로는 이윤재 사외이사가 선임됐다.

한편 신한은행은 전날 열린 정기이사회에서 국내 시중은행 최초로 이사회 산하 ESG 위원회 신설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은행의 지속가능 성장과 ESG 경영을 위해 ESG 핵심전략과 실행체계를 보고한다. 대표이사를 포함한 사외이사 전원이 위원회 위원이 되고, 위원장은 박원식 사외이사가 맡았다.

홍인기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