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술집 다닌 직원 때문에 동료·가족까지 다 걸렸다”

“술집 다닌 직원 때문에 동료·가족까지 다 걸렸다”

입력 2022-03-28 10:47
업데이트 2022-03-28 10: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길게 늘어선 신속항원검사 대기자
길게 늘어선 신속항원검사 대기자 7일 오전 대구 달서구보건소 뒤편 월성공원에 별도로 마련된 신속항원검사소에서 많은 시민들이 줄지어 코로나19 검사를 기다리고 있다. 이날 방역 당국은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로 인해 이달 말 일일 신규 확진자 수가 13만~17만 명까지 발생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2022.2.7 뉴스1
한 중소기업의 직원 한 명이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자 유흥을 즐기다 결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감염됐다. 이 직원이 증상이 있었음에도 검사를 거부하다가 양성 판정을 받아 사내 피해를 야기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이 회사에 재직 중이라고 밝힌 A씨는 27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사내 코로나19 연쇄 감염 사태를 토로했다. A씨는 “코로나19 시작되고 아직 직원이 한 명도 확진되지 않아 ‘잘 관리하고 있다’는 얘기가 나오던 중 지난주에 결국 터졌다”고 운을 뗐다.

A씨에 따르면 현장 책임자인 직원 B씨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그동안 가지 못했던 술집을 가기 시작했고, 직원들 만류에도 술집을 가던 지난 21일부터 기침과 함께 통증을 호소했다.

B씨는 “자가진단키트에서 음성이 나왔다”며 감기약만 계속 먹었고, 나흘 뒤 인후통이 있다면서도 “코로나 걸린 것 아니다. 신속항원검사 할 필요도 없고 안 할 것”이라고 굳건한 태도를 보였다.

직원들의 항의에 결국 B씨는 병원에 갔고, 양성 판정을 받았다. B씨는 “코로나인 것 같은데 그냥 버텼다. 일에 지장을 주고 현장 타격 있을까 봐 그랬다”고 실토했다. 

A씨 현재 양성 판정을 받고 자가격리 중이라고 밝혔다. A씨는 “저나 아내는 걸려도 되고, 마음 내려놓고 있었다. 하지만 딸이 저녁부터 열나기 시작했다”라며 “나머지 직원들도 아이가 있는 가정부터 아흔 넘는 부모님 모시고 사는 분들 많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A씨는 “많은 사람과 함께 근무 시 몸에 이상 있으면 병원이라도 가자”라며 “다른 사람들에게 소중한 가족들이 있다”고 강조했다.
김유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